'LG 엑스붐' AI 품고 새로 태어났다…매출 1조 브랜드로 육성

LG전자, 윌아이엠과 협업한 'LG 엑스붐' 오디오 신제품 3종 선봬
AI가 장르·공간 맞춰 최적 밸런싱…"LG만의 사운드 정체성 확립"

이정석 LG전자 MS사업본부 오디오사업담당 전무(왼쪽)와 윌아이엠(가운데), 오승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MS마케팅담당 상무가 지난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그라운드220에서 열린 LG 엑스붐 브랜드 데이에서가 대담을 나누고 있다. (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이정석 LG전자 MS사업본부 오디오사업담당 전무(왼쪽)와 윌아이엠(가운데), 오승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MS마케팅담당 상무가 지난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그라운드220에서 열린 LG 엑스붐 브랜드 데이에서가 대담을 나누고 있다. (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본문 이미지 - LG전자의 리뉴얼 오디오 브랜드 'LG엑스붐'의 신제품. 왼쪽 윗줄부터 시계 방향으로 LG엑스붐 그랩, 바운스, 버즈(프로토타입 개발 과정), 스테이지 301.2025. 4.7 /뉴스1 최동현 기자
LG전자의 리뉴얼 오디오 브랜드 'LG엑스붐'의 신제품. 왼쪽 윗줄부터 시계 방향으로 LG엑스붐 그랩, 바운스, 버즈(프로토타입 개발 과정), 스테이지 301.2025. 4.7 /뉴스1 최동현 기자

본문 이미지 - LG전자의 오디오 브랜드 아키텍처 윌아이엠(will.i.am)이 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그라운드220에서 엑스붐 신제품을 둘러보고 있다.(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LG전자의 오디오 브랜드 아키텍처 윌아이엠(will.i.am)이 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그라운드220에서 엑스붐 신제품을 둘러보고 있다.(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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