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ㆍ카드

요양업무 확대하고 자동차·실손보험료 인하…보험개혁 본격 추진

금융당국이 보험료 인하 등 소비자 중심의 보험제도 개편과 판매채널의 책임성 강화 등을 추진한다. 보험산업 성장동력 마련을 위해 요양산업·반려동물산업 관련 보험사 자회사·부수업무 범위를 확대한다. 노후대비를 지원하기 위해 톤틴·저해지 연금보험도 도입한다.금융당국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5대 보험개혁 종합방안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출범한 '보험개혁회의'를 통해 74개 과제와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도출한 뒤 내놓은 결과물이다.5대
요양업무 확대하고 자동차·실손보험료 인하…보험개혁 본격 추진

삼성생명 '팝콘 저축보험 시즌2' 출시…여행·모니모 혜택 강화

# 30대 직장인 A씨는 최근 저축성 상품을 찾던 중 보험회사로 눈길을 돌렸다. A씨가 선택한 상품은 삼성생명의 '삼성 팝콘 저축보험'. 추가납입 횟수에 따라 추가납입보험료에 대해 최대 연 8%까지 적용되는 금리도 마음에 들었지만, 매주 휴대폰 화면 속 팝콘이 튀겨지며 지급되는 젤리를 모으는 재미가 쏠쏠했다. A씨는 "만기에 지급된 이자보다 부지런히 추가납입을 해서 모은 젤리로 더 큰 혜택을 얻었다"고 말했다.삼성생명(032830)은 지난해 출
삼성생명 '팝콘 저축보험 시즌2' 출시…여행·모니모 혜택 강화

하나카드, 'CLUB SK 플래티넘 JCB' 출시…일본 여행 혜택 강화

하나카드가 일본의 국제 카드 브랜드인 JCB와 함께 일본 여행객을 위한 프리미엄 혜택을 강화한 'CLUB SK 플래티넘 JCB' 카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기존 CLUB SK카드의 통신비와 주유 중심의 국내 혜택은 유지하면서 JCB와 협업을 통해 일본 관련 프리미엄 서비스를 추가 탑재한 상품이다. 최근 일본 여행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췄다.JCB 프리미엄 서비스로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일본 고급 레스토랑 '1+1 할인' 서비스와 일본·하와
하나카드, 'CLUB SK 플래티넘 JCB' 출시…일본 여행 혜택 강화

"노후준비 다시 한다면 어떻게?"…은퇴자에 묻자 "부동산 운용"

'은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에 대해 현직 종사자는 '두려움'을, 은퇴자는 '자유'를 주로 떠올리며 시각과 인식의 차이를 보였다.노후 건강에 대해서는 치매가 가장 큰 걱정이라고 응답했으며, 현업 종사자와 은퇴자들은 모두 노후 준비를 위해 예⋅적금, 저축성 보험, 국민연금을 활용하고 있다고 답했다.은퇴자들은 노후 준비를 다시 시작한다면 부동산 운용을 활용해야 한다고 응답했다.보험개발원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은퇴 후 노후 생활에 대한 국
"노후준비 다시 한다면 어떻게?"…은퇴자에 묻자 "부동산 운용"

한화생명 '고객센터 태블릿 상담 서비스' 도입…대형 생보사 최초

한화생명이 고령층과 청각 장애인 등 말하고 듣는 의사소통에 불편함이 있는 고객을 위해 태블릿을 활용한 채팅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한화생명은 대형 생보사 최초로 전국의 고객센터에서 태블릿 채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령으로 인한 청력약화 혹은 청각장애 등의 이유로 원활한 의사소통에 불편함이 있는 고객은 고객센터 방문 시 태블릿에 전자펜으로 문자를 적어 본인의 의사를 상담사에게 명확히 전달할 수 있게 됐다. 휴대폰처럼 태블릿 화면의
한화생명 '고객센터 태블릿 상담 서비스' 도입…대형 생보사 최초

KB라이프, 'KB건강매니저' 서비스 리뉴얼…영양제 분석 서비스 도입

KB라이프는 고객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인 'KB건강매니저'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고령화 시대를 맞아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결합한 시니어 라이프 플랫폼 구축의 일환으로 보다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이번 리뉴얼을 통해 'KB건강매니저'는 기존 건강정보 분석 서비스에 더해 △영양제 분석 서비스 △비급여 병원비 비교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고객들은 KB라이프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쉽고
KB라이프, 'KB건강매니저' 서비스 리뉴얼…영양제 분석 서비스 도입

보험사 '자본의 질' 개선 나선 당국…'기본자본' 확충 압박 커져

금융당국이 보험사의 재무 건전성 측정 지표로 지급여력(K-ICS·킥스)비율과 함께 자본금, 이익잉여금 등 기본자본 킥스비율도 감독 대상으로 포함시킬 방침이다. 기본자본 킥스비율 규제에 대한 아직 구체적인 기준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대부분의 보험사에 자본확충 압박은 더 가중될 전망이다.문제는 기본자본 킥스비율 규제가 '자본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인 만큼 보험사들의 자본확충이 기존의 자본성 증권 발행으로는 어렵다는 점이다. 업계에서는 기본자본
보험사 '자본의 질' 개선 나선 당국…'기본자본' 확충 압박 커져

'홈플러스 사태' 일주일새 채권 관련 민원 22건…롯데카드 가장 많아

홈플러스의 기업회생 신청 이후 약 일주일 동안 총 22건의 민원이 금융당국에 접수된 것으로 나타났다.16일 국회 정무위원회 김현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금융감독원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12일까지 금감원에 접수된 홈플러스 채권 관련 민원은 총 22건이다.지난 4일은 홈플러스가 돌엽 기업회생 신청을 한 날로 약 일주일 동안 20건이 넘는 민원이 발생한 것이다.증권사 중에선 유동화 증권 판매량이 가장 많은 하나증권에 대한 민원이
'홈플러스 사태' 일주일새 채권 관련 민원 22건…롯데카드 가장 많아

신규상장 완료한 서울보증보험…"3년간 해마다 2000억 배당 목표"

서울보증보험은 14일 유가증권시장(KOSPI)에 신규상장을 완료하고,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상장기념식을 개최했다.이날 상장 기념식에는 서울보증보험 이명순 대표와 예금보험공사 유재훈 사장, 한국거래소 정은보 이사장, 양태영 부이사장, 상장사협의회 이기헌 부회장, 한국IR협의회 정석호 회장, 미래에셋증권 김미섭 대표, 삼성증권 이충훈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명순 대표는 "상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당사의 역할과 가치에 대해 다시
신규상장 완료한 서울보증보험…"3년간 해마다 2000억 배당 목표"

"보험업 본질은 신뢰"…한화생명 '고객신뢰 PLUS 선포식'

한화생명이 지난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고객신뢰 PLUS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한화생명과 자회사GA 대표를 필두로, 각 회사 대표 임직원 120여명이 참석했다. 사내방송을 통해 5개 회사의 전 임직원도 동참했다.이날 참석자들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일류보험사 도약'이라는 슬로건 하에 금융업계 전반의 불건전 행위를 돌아보고 고객신뢰 강화 방안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전 임직원의 실천 의지를 담은 결
"보험업 본질은 신뢰"…한화생명 '고객신뢰 PLUS 선포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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