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키친은 실력이다"…'한샘 부엌'에 안성재 셰프가 뜬 이유

최근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2'가 시즌 1에 이어 흥행 돌풍을 일으키는 가운데 가구기업 한샘(009240)이 공개한 캠페인 영상에 흑백요리사 심사위원인 안성재 셰프가 등장해 이목을 끌고 있다.한샘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된 안 셰프는 '소재편'과 '완성도편' 두 개 영상에서 눈에 보이는 디자인을 넘어 기본기에서 차별화된 키친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제시한다.최근 공개된 캠페인 영상에서 한샘은 스스로를 '품질집착러'라는 이름으로 소개하며 마치 요리 경
"키친은 실력이다"…'한샘 부엌'에 안성재 셰프가 뜬 이유

대구 외식물가 1년새 최대 12% 상승…김치찌개·김밥 '직격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외식 메뉴 중 대구에서 지난 1년간 가격이 가장 많이 뛴 품목은 김치찌개 백반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밥과 비빔밥, 짜장면, 칼국수 등이 뒤를 이어 시민들의 체감물가 부담이 커졌다.26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서비스 '참가격'에 따르면 11월 대구에서 소비자 선호 외식 메뉴 8개인 김밥, 짜장면, 칼국수, 냉면, 삼겹살, 삼계탕, 비빔밥, 김치찌개 백반의 평균 가격이 전년 동월 대비 5.48% 상승했다.이 중 김치찌개 백반은 지
대구 외식물가 1년새 최대 12% 상승…김치찌개·김밥 '직격탄'

'귀뚜라미 장학사업' 41년째 지속…올해 42개 지자체서 2763명 후원

귀뚜라미그룹이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진정성 있는 후원 활동을 41년째 지속하고 있다.귀뚜라미그룹은 2025년 귀뚜라미 장학 사업으로 올해 42개 지방자치단체에 2763명의 장학생을 배출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월 경북 경산시를 시작으로 1년에 걸쳐 서울부터 제주까지 전국 42개 지방자치단체에 장학금을 지원했다. 각 지역에서 품행이 올바르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장학생 2763명을 선발해 총 26억 원의 장학금을 후원했다.귀뚜라미그룹의 대표
'귀뚜라미 장학사업' 41년째 지속…올해 42개 지자체서 2763명 후원

교환사채부터 지분교환까지…대동, 1년 만에 자사주 보유율 8→1%

대동(000490)의 자사주 보유율이 올해 초 약 8%에서 1년 만에 1% 초반 대로 줄었다.지난 9월 150억 원 규모의 자사주 기반 교환사채를 발행한 데 이어 최근 대한제강(084010)과 자사주를 맞교환하면서다.자사주 소각 의무화를 골자로 한 '3차 상법 개정안'이 발의된 가운데 대동은 자사주를 소각하는 대신 경영에 적극 활용한 모습이다.26일 업계에 따르면 대동은 지난 19일 대한제강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지분교환을 단행했다.대한제강은
교환사채부터 지분교환까지…대동, 1년 만에 자사주 보유율 8→1%

[2025결산-K뷰티]관세 리스크 무색…신예 에이피알, 대장주 등극

올해 미국발 관세 리스크가 경제 전반을 덮쳤지만 K-뷰티 산업의 성장세는 꺾이지 않았다.그간 다져온 기초체력에 K-컬처 확산이라는 기폭제가 더해지며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과를 냈다. 수출을 축으로 한 성장 구조가 다져지면서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들이 등장했고 국내 화장품 업계의 판도도 달라졌다.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 유통 구조 확장에 공을 들여온 K-뷰티 업계가 내년 여전한 관세·고환율 등 대외변수
[2025결산-K뷰티]관세 리스크 무색…신예 에이피알, 대장주 등극

[2025결산-소상공인]100만 폐업에 소비쿠폰 긴급처방…전담차관 신설

지난해 폐업자가 처음으로 100만 명을 넘어섰다. 대부분이 '사업 부진' 때문이었다. 새 정부는 각종 소비 진작책을 '긴급 처방'했다. 각종 지표가 반등하면서 내수는 일단 회복 국면으로 접어들었다.정책 초점도 옮겨갔다. 역대 첫 '소상공인 전담차관'이 신설됐고, '성과 중심'으로 예산 집행이 이뤄졌다. 경쟁력있는 소상공인은 중소기업으로, 취약 소상공인은 신속한 폐업과 재취업으로 연계했다.전문가들은 "오랜 기간 누적된 자영업 악화 국면을 단기적인
[2025결산-소상공인]100만 폐업에 소비쿠폰 긴급처방…전담차관 신설

"불검출이라면서 시험 조건은 숨겨"…소비자원, 젖병세척기 표시 개선 권고

시중에 판매되는 젖병세척기들이 '미세플라스틱 불검출' 광고를 내세우면서도 구체적인 시험 조건을 표시하지 않아 소비자 오인 우려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제품은 모델명이나 제조 시기 등 법적 필수 정보조차 누락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됐다.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 유통·판매 중인 젖병세척기 6개 사업자의 8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나 해당 업체에 시정을 권고했다고 25일 밝혔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8개 제품 모두 판매처 등에서 '
"불검출이라면서 시험 조건은 숨겨"…소비자원, 젖병세척기 표시 개선 권고

김밥 한 줄에 3700원, 칼국수도 '1만원' 턱밑…서울 외식물가 1년새 줄인상

대표적인 서민 외식 메뉴인 김밥과 칼국수 가격이 서울 지역에서 1년 새 가파르게 올랐다. 고환율과 원자재 가격 상승, 인건비 부담 등이 겹치면서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 압력이 가중되는 모양새다.25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기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8개 외식 품목의 평균 가격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3~5%가량 상승했다.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인 품목은 김밥이다. 김밥 한 줄의 평균 가격은 지난해 11
김밥 한 줄에 3700원, 칼국수도 '1만원' 턱밑…서울 외식물가 1년새 줄인상

에이피알은 '아이돌'·달바는 '패션모델'…K-뷰티 '다른 전략'

글로벌 무대에서 선의의 경쟁을 벌이고 있는 K-뷰티 기업 에이피알(278470)과 달바글로벌(483650)이 홍보 모델 전략에서 다른 길을 택했다.에이피알이 전 세계에 K-컬처를 알리고 있는 K-팝 아이돌을 '브랜드 뮤즈'로 기용해 브랜드 알리기에 나서는 반면 달바글로벌은 패션모델을 앞세워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나섰다.25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최근 그룹 아이브 멤버인 장원영을 메디큐브 에이지알 글로벌 모델로 발탁했다.장원영은 유명 K-팝
에이피알은 '아이돌'·달바는 '패션모델'…K-뷰티 '다른 전략'

코웨이 "디자인 침해 끝까지 간다"…쿠쿠 정수기 유사논란 강경 방침

코웨이가 쿠쿠홈시스와 반복적으로 불거진 디자인 유사성 논란에 대해 강경 대응에 나섰다. 아이콘 시리즈를 둘러싼 분쟁이 장기화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코웨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보호를 위해 원칙적인 법적 대응을 이어가겠다는 입장이다.24일 코웨이는 쿠쿠홈시스가 판매하는 정수기 제품군이 코웨이 제품과 디자인 측면에서 유사하다는 논란이 반복되면서 시장 혼선을 키울 수 있다고 우려했다. 업계 선도 기업의 인기 라인업과 유사한 디자인 흐름이 반복적으로
코웨이 "디자인 침해 끝까지 간다"…쿠쿠 정수기 유사논란 강경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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