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ㆍ뷰티

'운동 재킷의 변신'…올봄 '바람막이' 뜬다

윈드브레이커(바람막이)가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단순한 운동용 재킷으로 여겨지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부터 하이패션까지 역할을 확장하며 스타일의 변화를 이끄는 모습이다.실제 패션 업계는 다양한 스타일의 바람막이를 출시하는가 하면 판매 호조를 기록하고 있다.23일 29CM에 따르면 3월 1~16일 약 2주간 여성 바람막이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4배 증가했다.29CM 관계자는 "특히 사랑스러운 패턴이나 셔링, 프릴 디테일이 더해진
'운동 재킷의 변신'…올봄 '바람막이' 뜬다

"일본 화장품 최고 시절 있었는데"…K-뷰티 '기회의 땅' 된 日

국내 중소 뷰티기업의 일본 진출이 활발하다. 일본이 한국 화장품 수출국 3위로 떠오르면서 K-뷰티 업체들에는 '기회의 땅'으로 여겨지는 분위기다.주요 인디뷰티사(중소형 화장품 브랜드)들은 큐텐 등 일본 온라인 채널에서의 꾸준한 판매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채널 입점을 타진하며 일본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23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피알(278470)은 이달 일본 최대 잡화점인 돈키호테에 입점했다. 돈키호테는 일본의 대표적인 유통업체로 일본 소
"일본 화장품 최고 시절 있었는데"…K-뷰티 '기회의 땅' 된 日

신학기 등원·등교룩 고민된다면?…아동복 봄신상 '주목'

패션 업계가 봄 시즌 신학기 특수를 겨냥해 신상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월드(035650)의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키즈는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위시캣' 두 IP와 협업한 컬렉션을 출시했다.이번 컬렉션은 SAM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인기 캐릭터 '하츄핑' 및 로열핑들을 모티브로 한 '슈팅스타 티니핑 판디션'과, 신규 애니메이션 '위시캣' 에디션으로 구성
신학기 등원·등교룩 고민된다면?…아동복 봄신상 '주목'

휠라홀딩스 윤윤수 회장, 작년 연봉 40억원…윤근창 대표 18억

윤윤수 휠라홀딩스(081660) 회장이 지난해 연봉으로 39억 9100만 원을 수령했다.21일 휠라홀딩스의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윤 회장은 지난해 급여 18억 원, 상여 21억 6000만 원, 기타 근로소득 200만 원, 기타소득 2900만 원 등 총 39억여 원을 보수로 받았다.윤 회장의 아들인 윤근창 휠라홀딩스 대표이사는 지난해 17억 9200만 원을 보수로 받았다.윤 대표는 급여 9억 1600만 원, 상여 8억 4000만 원, 기타소득 36
휠라홀딩스 윤윤수 회장, 작년 연봉 40억원…윤근창 대표 18억

무신사, K-패션 지키기 위해 특허청과 머리 맞댔다

무신사가 국내 중소 브랜드의 권리를 보호하고 패션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정부와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무신사는 21일 오후 서울 성수동 본사에서 특허청과 함께 패션 플랫폼 업계 현장소통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무신사에서는 박준모 대표와 서상범 대외협력팀장이 참석했고 특허청의 신상곤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을 비롯해 부정경쟁조사팀, 산업재산분쟁대응과 등 주무부서 담당자들도 배석했다.이날 간담회는 최근 패션 분야에서 관심도가 높은 K
무신사, K-패션 지키기 위해 특허청과 머리 맞댔다

화장품 열지 않아도 주요정보 알 수 있다…"포장 표기 의무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개정 화장품법에 따라 포장에 화장품 성분과 주의사항, 가격 등 표시가 의무화됐다고 21일 밝혔다.지난달 각종 표시사항의 기재 위치를 명확히 하도록 하는 내용이 담긴 화장품법 개정안이 시행됨에 따라 소비자는 화장품 구매 전에 포장이나 용기를 열어보지 않고도 포장이나 용기의 바깥면에서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개정안에서는 여러 화장품을 묶어 포장한 세트 포장은 가장 빨리 도래하는 사용기한 1개만 바깥면에 표시할 수 있도록 해
화장품 열지 않아도 주요정보 알 수 있다…"포장 표기 의무화"

BYC, 가수 겸 배우 츄 전속모델 발탁

BYC(001460)는 가수 겸 배우 츄(CHUU)를 전속모델로 발탁했다고 21일 밝혔다.츄는 특유의 밝고 러블리한 이미지로 각종 예능과 유튜브에서 맹활약하며 긍정의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다. BYC는 편안하고 젊은 감성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츄와 새로운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BYC의 새 얼굴이 된 츄는 2025년 SS 신제품 화보를 시작으로 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츄만의 특별한 매력이 돋보일 수 있는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BYC, 가수 겸 배우 츄 전속모델 발탁

패션그룹형지 아트몰링, 개점 8주년 무한감동 페스티벌

패션그룹형지는 부산 하단동에서 전개하는 쇼핑몰 아트몰링이 개점 8주년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여덟살 아트몰링, 무한(∞)감동 페스티벌'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행사 첫날 방문 고객 기념품 선착순 무료 증정(21일)을 비롯해 △구매 금액별 상품권 사은행사(21~23일) △일정 금액 이상 구매고객이 참여 가능한 현장 경품행사(22일) △어린이 고객을 위한 삐에로 요술풍선, 롤리팝 사탕 증정(22일) 등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10일간
패션그룹형지 아트몰링, 개점 8주년 무한감동 페스티벌

29CM, 오프라인 제도권 여성 패션 브랜드 거래액 56%↑

29CM가 오프라인 유통사를 중심으로 브랜드를 전개하는 제도권 여성 패션의 온라인 전환 통로가 되고 있다.21일 29CM에 따르면 29CM에 입점한 제도권 여성 패션·잡화 브랜드의 2024년 거래액은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 신규 입점 브랜드 수도 같은 기간 3배 늘었다. 이는 전통적인 오프라인 유통 중심의 브랜드들이 젊은 여성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29CM를 선택한 결과다.이 같은 브랜드의 성장 배경에는 29CM 주 고객층인 25
29CM, 오프라인 제도권 여성 패션 브랜드 거래액 56%↑

어그, '어그 도산점'서 체험형 콘텐츠 선봬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이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는 올 봄 플래그십 스토어 '어그 도산'에서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고객 경험을 극대화 해 사계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어그는 부츠뿐만 아니라 샌들, 슬리퍼, 의류, 액세서리까지 모든 카테고리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 남성 고객층까지 확
어그, '어그 도산점'서 체험형 콘텐츠 선봬

김익환 부회장 "한세실업, 글로벌 패션 전문가 양성"…홍익대와 맞손

학생들은 최신 트렌드를 익히고 실무 경험을 쌓으며기업과 협력해 글로벌 패션산업을 선도할 인재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20일 글로벌 패션 ODM 기업 한세실업(105630)의 김익환 부회장이 홍익대학교와 설립한 '넥스트 디자인 랩'(Next Design Lab) 오프닝 행사에서 "단순한 교육 공간을 넘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현되고, 학문과 산업이 연결되는 혁신의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한세실업은 실무 역량을 갖춘 패션 인
김익환 부회장 "한세실업, 글로벌 패션 전문가 양성"…홍익대와 맞손

대표이사/발행인 : 이영섭

|

편집인 : 채원배

|

편집국장 : 김기성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