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ㆍ뷰티

"면세점은 꿈도 못 꿨는데"…판판면세점으로 해외판로 뚫었다

2018년 설립된 에센셜오일 개발연구 전문기업 코센트의 이환명 대표는 한국에 향기롭고 기능성이 우수한 자생 식물이 많음에도 국내에서 사용되는 에센셜 오일, 향료는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는 사실에 안타까움을 느꼈다.이에 한국 자생식물 기반 에센셜오일 개발과 기능성·안전성 연구를 통해 충분한 가능성과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겨 '한국의 향기'(Korean Scent) 브랜드 코센트(KO’ScenT)를 설립하게 됐다.설립 초
"면세점은 꿈도 못 꿨는데"…판판면세점으로 해외판로 뚫었다

"불확실성에 쇄신 보다 안정"…패션업계, 인사·조직 개편 최소화

패션업계가 불경기 및 이상 기후 등으로 인한 업황 부진에 인사, 조직 등 교체를 최소화하면서 쇄신 및 변화보다는 안정을 택하는 모습이다. 불확실한 대내외 환경 속에서 내년도 재도약을 준비하는 분위기다.28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은 최근 단행한 인사에서 코스메틱 1·2부문 신설하고 라이스프스타일 부문인 자주를 신세계까사에 양도함으로써 3인 대표 체제로 변화를 줬다.기존 윌리엄 김·김홍극 2인 대표 체제에서 패션, 코스메틱1
"불확실성에 쇄신 보다 안정"…패션업계, 인사·조직 개편 최소화

'백꾸'에 키링까지…패션업계, 신학기 책가방 출시 봇물

패션업계가 신학기를 앞두고 아이들의 취향과 기능성을 고려한 책가방을 잇달아 선보였다.2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028260) 패션부문 빈폴키즈는 최근 2026년 신학기 책가방을 출시했다. 빈폴키즈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고전적인 멋을 담은 책가방 구성을 강화해 브랜드를 'B' 로고를 활용한 모노그램 책가방 시리즈를 새롭게 내놨다.여아를 위해 컬러풀하고 은은하게 빛나는 오로라 색상을 적용했다. 남아를 위해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준비했다. 플랩
'백꾸'에 키링까지…패션업계, 신학기 책가방 출시 봇물

"내 루이비통 가방, 돈 주고 지갑으로 리폼땐 불법?"…대법, 공개변론

루이비통 가방을 소유자로부터 대가를 받고 리폼하는 행위가 상표권을 침해하는지에 대한 대법원 공개 변론이 26일 진행됐다.대법원 제2부(주심 권영준 대법관) 심리로 이날 오후 2시 열린 공개 변론에는 루이비통(원고) 측 대리인과 리폼업자(피고), 피고 측 대리인을 비롯해 원고·피고 양측 주장을 뒷받침하는 전문가들이 참고인으로 참석했다.이번 사건은 루이비통 측이 리폼업자를 상대로 상표권 침해금지 및 손해배상을 청구하면서 시작됐다.앞서 진행된 1,2
"내 루이비통 가방, 돈 주고 지갑으로 리폼땐 불법?"…대법, 공개변론

'에이피알' 김병훈 대표, 290억 원 아크로서울포레스트 등기 완료

K-뷰티 기업 에이피알(278470)의 김병훈 대표가 290억 원에 달하는 서울 성동구 고급주택을 매입하고 최근 소유권 이전 등기를 마쳤다. 김 대표는 올해 6월 해당 주택에 대한 매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26일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아크로서울포레스트' 전용면적 273.92㎡(47층)는 올해 6월 11일 290억 원에 매매 계약이 체결됐다. 이는 올해 서울 아파트 거래 가운데 가장 높은 금액이다.이달 19일 소유권 이
'에이피알' 김병훈 대표, 290억 원 아크로서울포레스트 등기 완료

지그재그, 뷰티 단독 기획 상품 통했다…올해 직잭온리 거래액 급증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올 한 해 뷰티 카테고리 단독 기획 상품 코너 직잭온리(구 직잭픽)를 통해 브랜드 거래액이 최대 37배까지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고 26일 밝혔다.직잭온리는 지그재그가 뷰티 브랜드와 협업해 오직 지그재그에서만 선보이는 단독 기획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코너다. 기존 직잭픽이라는 명칭으로 운영하다가 서비스 성격을 더욱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11월 직잭온리로 코너명을 변경했다.올해
지그재그, 뷰티 단독 기획 상품 통했다…올해 직잭온리 거래액 급증

무신사,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무신사 큐레이터' 4400명 활동

무신사의 공식 어필리에이트(affiliate) 마케팅 프로그램 무신사 큐레이터는 서비스 론칭 1년 반 만에 4400명 이상의 적극 활동에 힘입어 누적 거래액 12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무신사 큐레이터는 사전에 승인된 인플루언서(큐레이터)가 SNS상에서 무신사 패션 상품을 소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통해 매출이 발생할 경우 성과 기반으로 수수료를 보상받는 제휴 서비스다.2024년 7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올해 1
무신사,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무신사 큐레이터' 4400명 활동

애경산업, 프리미엄 비타민 안티에이징 브랜드 로에비타 론칭

애경산업(018250)은 프리미엄 비타민 안티에이징 브랜드 로에비타(Loevita)를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로에비타는 '피부 본질에 집중하다'는 브랜드 미션을 바탕으로 피부에 필요한 비타민의 본질을 보다 깊이 있게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비타민 안티에이징 브랜드다.로에비타는 비타민 연구를 기반으로 성분의 효능과 안정성, 흡수력에 집중한 제품 개발을 통해 장기적인 피부 밸런스 케어를 제안한다.로에비타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기미와 피
애경산업, 프리미엄 비타민 안티에이징 브랜드 로에비타 론칭

[르포] 성수서 즐기는 겨울 캠핑…ABC마트·아디다스 협업 에디션

서울 도심 한복판에 겨울 캠핑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펼쳐졌다. ABC마트가 서울 성수동 일대에 팝업스토어를 꾸미면서다.정식 오픈 하루를 앞둔 23일 ABC마트 팝업스토어 현장을 찾았다.ABC마트는 입점 브랜드인 아디다스와 협업해 24일부터 1월 18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팝업스토어 내부는 '겨울 캠핑'을 콘셉트로 조성돼 있었다. 텐트, 캠핑 의자와 테이블을 비롯한 각종 소품이 겨울 캠핑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특히
[르포] 성수서 즐기는 겨울 캠핑…ABC마트·아디다스 협업 에디션

[2025결산-K뷰티]관세 리스크 무색…신예 에이피알, 대장주 등극

올해 미국발 관세 리스크가 경제 전반을 덮쳤지만 K-뷰티 산업의 성장세는 꺾이지 않았다.그간 다져온 기초체력에 K-컬처 확산이라는 기폭제가 더해지며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과를 냈다. 수출을 축으로 한 성장 구조가 다져지면서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들이 등장했고 국내 화장품 업계의 판도도 달라졌다.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 유통 구조 확장에 공을 들여온 K-뷰티 업계가 내년 여전한 관세·고환율 등 대외변수
[2025결산-K뷰티]관세 리스크 무색…신예 에이피알, 대장주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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