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없어서 못 팔아요"…제주산 말차 품귀에 식품업계 비상

세계적인 말차 열풍으로 국내에서도 말차 수요가 폭증하고 있지만 공급이 뒷받침되지아 식품업계가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일부 말차 제품은 단종된 가운데 업계는 수급처 다변화를 모색하고 있지만 여의치 않은 모습이다.28일 제과·카페 업계에 따르면 가장 인기가 높은 원료는 제주산 말차이지만 제주 농가들은 생산 한계로 인해 작년 대비 3~4배 폭증한 수요를 맞추지 못하고 있다.제주의 한 말차 생산업체 운영자 이 모 씨(55)는 "말차 트렌드가 해외에서
"없어서 못 팔아요"…제주산 말차 품귀에 식품업계 비상

삼성웰스토리, 내년 외식 산업 이끌 9대 트렌드 키워드 제시

삼성웰스토리는 2026년 외식 산업을 이끌 9대 트렌드 키워드와 F&B 업계 리더들의 대담을 담은 트렌드 도서 '2026 K-외식 패러다임 대전환'을 출간했다고 28일 밝혔다.삼성웰스토리는 새해의 외식 트렌드를 조망할 수 있는 이번 트렌드 도서 출간을 통해 식자재 고객사인 F&B 기업뿐 아니라 업계 종사자에게 비즈니스 성장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삼성웰스토리는 범람하는 트렌드 속에서 외식 산업을 관통하는 메가 트렌드를 검증하기
삼성웰스토리, 내년 외식 산업 이끌 9대 트렌드 키워드 제시

올해도 뜨거웠던 치킨 전쟁…BBQ·bhc·교촌, 승자는?

지난해 치열했던 치킨업계 빅3의 매출 순위 경쟁은 올해 더욱 가열됐다. 각기 다른 신메뉴를 쏟아내며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며 경쟁에 적극 나섰다.28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치킨업계 빅3의 매출 격차는 큰 폭으로 줄면서 경쟁의 강도를 보여줬다.지난해 치킨업계 매출 1위는 bhc 등을 운영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으로 매출은 5127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이 수치는 전년 대비 4.3% 줄어든 수치고, bhc 외 그룹 내 외식브랜드 매출까지 포함한 기록
올해도 뜨거웠던 치킨 전쟁…BBQ·bhc·교촌, 승자는?

3세 승진에 헤리티지 대결…경쟁 치열해지는 농심 vs 삼양식품

국내 대표 라면 업체인 농심(004370)과 삼양식품(003230)이 전통과 혁신을 동시에 내세우면서 보이지 않는 경쟁을 치열하게 벌이고 있다.28일 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지난달 '근본 라면'을 내세우면서 신제품 '삼양1963'을 출시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국내 최초의 인스턴트 라면 출시했던 삼양식품의 헤리티지를 담았다. 과거 삼양라면 제조의 핵심이었던 '우지'(소기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삼양1963은 출시 한 달
3세 승진에 헤리티지 대결…경쟁 치열해지는 농심 vs 삼양식품

[이번주 뉴Eat템] 새해에는 다이어트 해볼까…연말 저당 제품 쏟아진다

연말연시를 맞아 식품업계에서는 새해 다이어트를 결심한 소비자들을 겨냥한 제품들이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097950)은 건강 스낵 브랜드 '바삭'을 새롭게 론칭하며 '바삭칩'과 '바삭팝콘' 신제품을 선보였다.신제품은 △바삭칩 허브솔트맛 △바삭칩 스팸맛 △바삭팝콘 허브솔트맛 △바삭팝콘 스팸맛 등 총 4종으로 CJ제일제당 산하의 백설과 스팸 브랜드의 협업 제품으로 출시됐다.바삭칩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운 고단백 스
[이번주 뉴Eat템] 새해에는 다이어트 해볼까…연말 저당 제품 쏟아진다

빼빼로 협업 제품에 스키즈 '한' 빠졌다…롯데웰푸드 "확인 즉시 사과"

'빼빼로 X 스트레이 키즈' 협업 패키지에서 멤버 '한'의 이미지가 빠진 사실이 알려지며 팬들의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해당 사실을 인정하고 공식 사과에 나섰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중심으로 캐나다에서 판매 중인 해당 협업 제품에 8인조 스트레이 키즈 멤버 가운데 한 명의 이미지가 누락됐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공개된 패키지에는 방찬·리노·창빈·현진·필릭스·승민·아이엔의 모습만 담겨 있었고 한은 포함돼
빼빼로 협업 제품에 스키즈 '한' 빠졌다…롯데웰푸드 "확인 즉시 사과"

[신년사] 박진선 식품산업協 회장 "식품 산업, 글로벌 시장 전략 전환점"

박진선 한국식품산업협회 회장(샘표식품 대표)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식품산업은 내수 중심의 산업구조에서 벗어나 수출과 글로벌 시장으로 한 전략적 전환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전했다.박 회장은 26일 신년사를 통해 "국내외 주요 경제 기관들은 고금리 기조의 장기화, 환율 변동성 확대 등으로 내년 역시 불확실성이 높은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박 회장은 "국내 식품산업 또한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구조 변화, 내수
[신년사] 박진선 식품산업協 회장 "식품 산업, 글로벌 시장 전략 전환점"

허희수의 전략 통했다…SPC 배스킨라빈스, X-mas 케이크 판매량 20%↑

SPC 배스킨라빈스는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 아이스크림 케이크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전 예약률도 2배 가까이 늘었다.이번 성과의 배경에는 허희수 SPC그룹 사장이 주도한 '케이크 플랫폼'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허희수 사장은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단순한 시즌 상품이 아니라 브랜드의 기술력과 감성, 제품 경쟁력을 집약적으로 보여주는 플랫폼으로 설정하고, 구조적 혁신에 초점을 맞췄다. 과거 '와츄원'을 통해
허희수의 전략 통했다…SPC 배스킨라빈스, X-mas 케이크 판매량 20%↑

스초생 판매량 10% 껑충…투썸,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판매고

투썸플레이스가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 홀케이크 판매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투썸플레이스는 12월 24일~25일 양일간 홀케이크 판매량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성과의 중심에는 투썸플레이스의 시그니처 케이크이자 홀리데이 시즌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이 있다. 스초생의 크리스마스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10% 증가하며 압도적인 선호를 이어갔다.스초생이 겨울 시즌 대표 케이크로 자리매김할
스초생 판매량 10% 껑충…투썸,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판매고

"쪽방촌·학교 밖 청소년에 온기"…매일유업, 자선바자회 수익금 전달

매일유업(267980)이 임직원 자선바자회를 통해 모은 판매수익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메일유업은 사내 봉사동호회 '살림'과 기업문화 함양을 위한 '매일다양성위원회'가 주관한 자선바자회의 수익금 3650만 원 전액을 연말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기부했다.이번 기부금은 지난 11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열린 임직원 자선바자회를 통해 마련됐다.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한 바자회 판매 수익금이 단순한
"쪽방촌·학교 밖 청소년에 온기"…매일유업, 자선바자회 수익금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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