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자동차산업

미쉐린, 트럭 타이어 '엑스 멀티 D2' 출시

(서울=뉴스1) 이장호 기자 | 2022-04-25 11:42 송고
미쉐린코리아 제공 © 뉴스1

미쉐린코리아가 트럭용 타이어 ‘미쉐린 엑스 멀티 D2'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미쉐린 엑스 멀티 D2’는 트럭 운전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차량 전체 운영비용 절감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모든 기후 환경에서 안전성을 높였으며, 타이어 수명을 향상시켜 운영비용 절감을 돕는다고 미쉐린은 설명했다.

미쉐린의 기술혁신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지가 담긴 신기술 스마트 디자인도 적용했다. 이전 제품 대비 원자재 사용량을 줄여 친환경성을 높였으며, 회전저항을 감소시켜 연비를 낮추고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소시켰다.

더 넓은 트레드 너비와 견고한 5열 트레드 블록 패턴으로 새롭게 개발된 컴팩트 트레드 디자인은 고른 마모와 긴 타이어 수명, 회전 저항을 감소시켜 더 긴 주행거리를 가능하게 했다. 트레드 홈 깊이를 반으로 줄여 젖은 노면 제동력과 구동력을 향상했고, 모둔 운행 환경에서의 안전을 위한 조적을 높였다.

또 회전 저항 11% 감소로 연비를 향상시켰고, 타이어 비드에 고장력 섬유층을 추가한 미쉐린의 듀라코일 기술 적용과, 열 축적을 최소화해 케이싱 수명을 연장하는 고유한 트레드 고무 컴파운드로 높은 재생성을 확보해 차량 가동시간을 극대화했다.

12R22.5 사이즈로 출시됐다. 5월부터 전국의 미쉐린 트럭용 타이어 대리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ho86@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
    nfif 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