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강 다리 난간에 앉은 20대女…車 세우고 살금살금 시민이 구했다[영상]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2023-01-29 09:56 송고
서강대교 난간에 걸터앉은 20대 여성. (유튜브 '한문철TV' 갈무리)
서강대교 난간에 걸터앉은 20대 여성. (유튜브 '한문철TV' 갈무리)

한 시민이 서울 한강 다리를 지나가다 난간에 걸터앉아 극단 선택을 시도하려던 20대 여성을 구조했다.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서강대교에서 20대 여성을 구한 운전자 A씨의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다.

A씨는 "지난해 11월 12일 오후 1시쯤 서강대교 남단에서 북단으로 운전 중 난간 위에 걸터앉아 있는 여성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당시 동승한 A씨의 아내는 "사진 촬영하는 것 같다"고 여겼다. 그러나 A씨는 주변에 사람이 없는 게 이상하다고 느껴 속도를 줄이고 안전지대에 차를 세웠다.

블랙박스 속 여성은 난간에 위험하게 걸터앉아 있는 상태였다. 이후 5분가량 해당 여성을 관찰한 A씨는 반대편에서 지나가던 시민에게 신고 여부를 수신호로 확인했다.

이윽고 경찰에 신고하면서 조심히 여성 뒤쪽으로 접근한 그는 다리 밑에 119구조 배가 도착한 것을 인지하고, 지나가던 시민과 함께 수신호를 주고받으며 구조를 시도했다.

(유튜브 '한문철TV' 갈무리)

A씨는 "여성의 허리와 팔을 동시에 잡아 난간 밑으로 조심히 구해줬다"며 "20대 초반의 어린 여성분이었고, 오랫동안 난간 위에 앉아 있었는지 손은 차갑게 굳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성 분은 소리 없이 눈물만 흘리고 있었다. 차가운 손과 팔을 꽉 잡아주며 '괜찮다'고 달래줬다"며 "몇 분 뒤 (출동한) 경찰과 119구조대에 인계하고 다시 목적지로 이동했다"고 전했다.

A씨는 "혹시라도 한강 다리 위에서 저와 같은 일을 목격할 경우에는 112신고 후, 다리 밑 구조배가 오면 조심히 다가가 구할 수 있으면 꼭 생명을 구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영상을 본 한문철 변호사는 "한 생명을 구하셨다. 진짜 큰일하셨다"면서 "블랙박스가 좀 오래된 것 같은데, 새 블랙박스를 선물로 드리겠다. 다시 한 번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여성이 극단선택을 시도한 이유 등은 알려지지 않았다.

누리꾼들은 "눈물 난다. 부디 힘내서 살아가길 바란다", "아이고 얼마나 힘들었으면", "구조해주신 두 분 정말 잘하셨다", "바쁘다고 또는 그냥 지나치는 사람들도 많은데 관심 있게 지켜보고 한 사람의 소중한 생명을 구해주신 점 정말 훌륭하다" 등 반응을 보였다.


sb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