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장기고객 피싱 피해 시 최대 300만원 보상"

국내 이통사 최초 보험형 '피싱·해킹 안심서비스' 도입
가입 2년 이상 개인 고객에게 무상 혜택

LG유플러스 직원들이 '피싱·해킹 안심서비스(보험)'를 소개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직원들이 '피싱·해킹 안심서비스(보험)'를 소개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 = LG유플러스(032640)가 국내 이동통신사 중 최초로 사이버 금융 범죄 피해를 보상하는 '피싱·해킹 안심서비스(보험)'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KB손해보험과 함께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피싱과 해킹, 스미싱, 파밍 등 금융 범죄에 따른 고객 피해 발생 시 1인당 최대 300만 원을 보상해 주는 서비스다. 1회 신청 시 4개월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대상은 2023년 11월 30일 기준 U+모바일 이용 기간이 2년(730일) 이상인 장기 고객 중 개인 고객이다.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 '당신의U+'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불안을 해소하고자 보험 판매나 중개 방식이 아닌 장기 고객 혜택 차원에서 서비스를 무상 제공할 방침이다. 기간 만료 시 12월 31일까지 재신청 가능하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상무)은 "장기 고객의 로열티 제고를 위해 차별적인 가치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ho84@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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