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롯데카드, 글로벌 여행앱 HTS와 협약…"디지로카앱서 항공·호텔 예약한다"

제휴카드 출시하는 등 다방면 협업 진행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2024-05-20 08:55 송고
다코타 스미스 HTS 대표이사(왼쪽)와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롯데카드 제공)
다코타 스미스 HTS 대표이사(왼쪽)와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는 자사 앱 내 여행 예약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글로벌 여행 앱 Hopper(호퍼) 운영사 HTS(Hopper Technology Solutions)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HTS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 세계 여행자들이 보다 저렴한 경비로 유연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돕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 회사다. 특히 가격 변동, 지연 및 취소 등 여행 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가 강점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항공, 호텔, 렌터카 등을 예약할 수 있는 여행 플랫폼을 디지로카앱에 2025년 선보이기로 했다. 또, 플랫폼 이용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카드를 출시하는 등 다방면으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사가 개발하는 여행 플랫폼에는 가격 예측, 여행 변경/취소, 가격 동결 서비스 등 HTS의 머신러닝 기반 핀테크 서비스가 탑재될 예정이다.

다코타 스미스 HTS 대표이사는 "HTS와 롯데카드의 파트너십은 수백만 명의 카드 회원을 위한 고도화된 개인화 여행 서비스를 만드는데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HTS의 선도적인 여행 기술을 통해 롯데카드와 이종 산업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글로벌 서비스 제공 경험 및 다양한 핀테크 기술을 소유한 HTS와의 파트너십 체결로 국내 소비자에게 최적의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플랫폼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플랫폼 내 자체 리워드를 제공하는 제휴카드 등 양사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여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smk503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