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여주여중, ‘아세요? 아세안!’ 청소년 콘텐츠 공모전 ‘최우수’

아세안 10개 회원국 소개 영상으로 수상

(여주=뉴스1) 김평석 기자 | 2021-12-14 15:01 송고
여주여중이 한·아세안센터가 주관한 ‘아세요? 아세안!’ 청소년 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여주여중 제공) © News1  
여주여중이 한·아세안센터가 주관한 ‘아세요? 아세안!’ 청소년 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여주여중 제공) © News1  
경기 여주시 여주여자중학교는 한·아세안센터가 주관한 ‘아세요? 아세안!’ 청소년 콘텐츠 공모전에서 영상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아세안) 10개 회원국에 대한 청소년의 이해와 다문화 감수성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그림, 사진, 영상 분야에서 진행됐다.  

여주중은 ‘우리의 이웃 아세안’이란 제목으로 10명의 학생들이 아세안 회원국 10개국을 특색 있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영상을 출품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공모에 참가한 박지은 학생(3학년)은 “졸업을 앞두고 큰 상을 받아 기쁘고 중학교 생활에 의미 있는 추억을 만들어서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채용기 지도교사는 “여주여중은 경기도교육청이 지정한 상호 문화 이해 학교다. 학생들의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에 대해 알아가면서 안목을 넓힐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d2000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