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여름 휴가철 맞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나섰다

8월 말까지 지역별 특별 소통 상황실 등 운영

SK텔레콤, SK오앤에스 담당자가 여름 휴가철 트래픽 증가에 대비해 을왕리 해수욕장 기지국을 사전 점검하는 모습.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SK오앤에스 담당자가 여름 휴가철 트래픽 증가에 대비해 을왕리 해수욕장 기지국을 사전 점검하는 모습. (SK텔레콤 제공)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SK텔레콤(017670)이 코로나19 종식 후 첫 여름 휴가철을 맞아 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를 위해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및 홈앤서비스와 함께 7월 마지막주부터 8월 31일까지 지역별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주요 관광지와 해수욕장, 캠핑장, 휴양림, 리조트와 고속도로 등 트래픽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의 품질 모니터링을 강화한다. 지난 3월 전국 기지국에 적용한 무선 네트워크 품질 관리 인공지능(AI) 솔루션인 에이스타(A-STAR)를 활용한다.

휴가철 예정된 주요 공연과 축제는 이동기지국 등을 설치해 대응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엔데믹 후 첫 여름 휴가철인만큼,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제 로밍 트래픽에 대비해 용량 증설과 품질 감시도 진행 중이다.

특히 다음달 1일부터 전북 부안에서 개최되는 제 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를 위해 이동기지국 및 추가 기지국을 설치하고, 현장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국제 행사인만큼 해당 행사 진행 기간에는 로밍 품질 집중 감시 체계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휴가철 티맵(TMAP) 사용량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티맵모빌리티와 공조해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이밖에 여름철 폭염·호우·태풍 등으로 인한 재난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flyhighrom@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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