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유영상 대표 "말랑말랑한 소통 문화에 진심…하늘·가상세계에 주력"

SKT 유영상 대표, 첫 자사 유튜브 인터뷰…소통 문화의 중요성 강조
"앞으로 SKT 역할은 하늘·우주·가상세계 등 공간과 시간을 확장하는 것"

본문 이미지 - SK텔레콤 유영상 대표가 28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SKT 제공)
SK텔레콤 유영상 대표가 28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SKT 제공)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유영상 SK텔레콤 대표가 취임 후 처음으로 자사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소통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도심항공교통(UAE)·메타버스 등 미래 비전에 대해 밝혔다.

SK텔레콤은 28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영상 대표 인터뷰를 공개했다. 유 대표는 해당 인터뷰를 통해 "서비스 컴퍼니로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건 문화"라며 "소통이 잘 되는 말랑말랑한 문화 속에서 서로의 마음이 통하면 무슨 일이든 달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SK텔레콤 역대 CEO 중 유튜브에 출연한 건 유 대표가 처음이다. SK텔레콤은 "유 대표가 유튜브 인터뷰를 진행한 이유도 '말랑말랑한 문화' 만들기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인터뷰는 방송인 오현민 씨 진행으로,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 31층 CEO 집무실과 소통공간에서 이뤄졌다.

유 대표는 SK텔레콤의 비전에 대해 "기존의 통신사업이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연결(Distance)이었다면 앞으로는 하늘, 우주, 가상세계 등 공간과 시간을 확장(Dimension)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인공지능(AI)과 통신을 융합해 새로운 업을 추진하며 유무선 통신, 미디어, 엔터프라이즈, 아이버스(AIVERSE), 커넥티드 인텔리전스 등 5대 사업군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기존에 밝힌 사업 구상을 재차 강조했다.

앞서 유 대표는 지난 2월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에는 5대 사업군을 중심으로 업을 재정의해 성장과 혁신을 가속화하고 주주가치를 높여 2025년 매출 23조를 달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유 대표는 SK텔레콤에 관심 있는 인재들에게 "SKT 임직원들은 미래를 준비하고 만드는 사람들"이라며 "20년 후까지 다니고 싶은 회사를 찾는다면 우리 회사에 지원하라"고 전했다.

또 CEO 재직 중 목표로 "후배들에게 좋은 회사를 만드는 것"이라며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고 세상을 위해 필요한 일을 하고, 구성원들 사이에는 만드는 말랑말랑한 소통이 흐르는 유쾌한 회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Ktiger@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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