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KT스카이라이프, '한국선거방송' 론칭…개방형 TV 서비스 확대

(서울=뉴스1) 윤지원 기자 | 2022-02-23 09:03 송고
KT스카이라이프는 23일 '한국선거방송'을 신규 론칭했다고 밝혔다.(KT스카이라이프 제공) © 뉴스1
KT스카이라이프는 23일 '한국선거방송'을 신규 론칭했다고 밝혔다.(KT스카이라이프 제공) © 뉴스1

KT스카이라이프가 선거 방송 채널을 새롭게 선보이며 개방형 TV 서비스 확대를 예고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23일 '한국선거방송'을 신규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운영하는 방송 채널로 선거 정보와 민주주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선거 전문 채널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이번 론칭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해당 채널에서는 투·개표 생중계와 'TV 선거법 특강', '선거학개론' 등 선거와 민주주의에 관련된 콘텐츠가 24시간 전달된다.

스카이라이프 이용자는 홈메뉴에서 TV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접속하거나 채널번호 700번을 입력하면 '한국선거방송' TV앱을 다운로드 받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올해 본격적으로 개방형 TV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개방형 TV 서비스는 모바일 앱과 동일한 개념의 서비스로, 기존 방송채널뿐만 아니라 앱·웹 콘텐츠도 구현할 수 있다. 기존 위성방송과는 달리 짧은 시간 내 신규 론칭이 가능하고 기존 방송채널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TJ노래방', 'sky앨범', '여의도순복음교회' 등의 TV앱을 개방형 TV 서비스로 제공했다. 올해도 아시아 현지 방송을 제공하는 'My Asia TV'(799번)와 한국선거방송을 론칭하며 연내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한국선거방송 론칭으로 고객들에게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선거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스카이라이프만의 개방형 TV 서비스를 확대해 빠른 시간 내 다양한 콘텐츠를 론칭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g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