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음악

YG 트레저, 첫 미니앨범 70만장↑ 판매…자체 최고 경신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22-02-19 09:45 송고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YG 보이그룹 트레저(TREASURE)가 컴백과 동시에 연일 자체 최고 기록을 내고 있다. 

1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레저의 첫 미니앨범 'THE SECOND STEP : CHAPTER ONE'은 전날 오후 2시 집계 기준 총 70만 장 이상 판매됐다. 이는 트레저의 단일 앨범 판매량 최다 기록이다. 트레저 데뷔 첫해인 2020년 싱글앨범 3장은 각각 24만~28만 장, 2021년 발표된 정규 1집은 약 36만 장 판매됐었다.

앨범 판매 수치만 2배 가량 늘어난 게 아니다. 트레저의 이번 미니앨범 국가별 판매 비율을 살펴보면 기존 한국, 일본, 중국, 동남아 지역을 넘어 미국이 20% 이상을 차지했다.

또한 아이튠즈 1위 (앨범 차트) 지역 역시 전작들의 18~19개국 수준에서 30개국으로 대폭 확대됐다. 트레저의 글로벌 팬덤과 접점 및 외연이 확장됐음을 엿보게 하는 지점이다.

트레저가 가장 먼저 두각을 나타낸 나라이자 세계에서 두 번째 큰 음악시장인 일본 내 이들의 영향력도 더욱 막강해졌다.

실제 '직진 (JIKJIN)' 음원은 지난 15일 발매되자마자 일본 라인뮤직 송 톱100 1위로 직행했다. 이어 다음날 라쿠텐뮤직, 애플 뮤직, 아이튠즈, AWA, mu-mo 등 현지 주요 음원사이트 랭킹 정상을 휩쓸었다. 트레저의 기존 앨범 타이틀곡들 모두 일본 라인뮤직에서 1위를 오랜 기간 유지하는 성공을 거뒀지만 이처럼 한꺼번에 다수의 주요 음악사이트 랭킹을 석권한 건 '직진 (JIKJIN)'이 처음. 특히 일본어로 발매된 곡인 아닌 점을 떠올리면 괄목할 만한 성과다.

아울러 트레저는 유튜브에서 '커리어 하이'를 찍고 있다. '직진 (JIKJIN)'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21시간 만에 1000만뷰, 2일 19시간여 만에 2000만뷰를 넘어서며 트레저 데뷔 이래 빠른 속도로 인기 질주 중이다.

감각적인 영상미와 압도적 스케일이 글로벌 팬들의 입소문을 탔다. 화려한 슈퍼카의 질주를 통한 트레저의 젊음과 패기, 멤버들의 댄서블한 힙합 스웨그가 어우러져 짜릿한 전율을 선사했다는 평이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