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박진, 아시아소사이어티 축사 "글로벌 중추국가로 적극적 역할할 것"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2023-02-15 22:26 송고
박진 외교부 장관은 15일 아시아소사이어티 한국지부 창립 15주년 기념 만찬에 참석해 축사했다. (외교부 제공)
박진 외교부 장관은 15일 아시아소사이어티 한국지부 창립 15주년 기념 만찬에 참석해 축사했다. (외교부 제공)

박진 외교부 장관은 15일 아시아소사이어티 한국지부 창립 15주년 기념 만찬에서 "우리나라가 '글로벌 중추국가'로서 역내 및 글로벌 자유, 평화, 번영 증진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박 장관은 이날 아시아소사이어티 한국지부 창립 15주년 축사에서 "규칙 기반 질서와 자유, 민주주의, 법치, 인권 등 국제사회의 보편적 가치가 도전받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장관은 아시아소사이어티 한국지부가 정치·경제·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미 간 교류 증진에 기여하고 주한 외교단, 전 세계 차세대 등과도 교류하며 한국과 아시아 지역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온 점을 평가했다.

그러면서 올해 한미동맹 70주년을 언급, "한미 간 폭넓고 깊은 상호 이해 증진을 통해 한미관계에 기여해 온 아시아소사이어티가 앞으로도 한미 '글로벌 포괄적 전략동맹'의 든든한 후원군이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시아소사이어티는 1956년 미국과 아시아 간 상호 이해와 우호 증진을 목적으로 록펠러 3세가 설립한 비영리 재단으로 한국지부는 지난 2008년 한·미·아시아 지역 간 협력 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yellowapollo@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