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대한수의사회 26대 임원진 공개…동물의료체계 확립 추진한다

신사업추진단 별도 구성 등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2020-03-26 17:53 송고 | 2020-03-26 19:37 최종수정
사진 대한수의사회 © 뉴스1
사진 대한수의사회 © 뉴스1

대한수의사회(회장 허주형)가 제26대 임원진 및 특별위원회 등 집행부 구성 계획을 공개했다.

26일 대한수의사회에 따르면 각 지역부회장과 수의직능을 대표하는 직능부회장, 이사 자격을 갖는 상임위원장은 그동안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에게 선출을 위임해왔다.

그러나 올해 정기총회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서면총회로 진행됐으며, 감사를 제외한 부회장 및 상임위원장의 선출은 회장에게 위임하는 안건이 가결돼 최근 신임 집행부 구성 작업이 진행됐다. 

제26대 집행부는 '소통하는 대한수의사회, 함께하는 대한민국 수의사'를 모토로 '동물의료체계 확립', '수의직능 발전 기반 확보', '국민보건 향상'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이사회의 인준이 필요한 특별위원회는 수의사 처방제 관리 등 12개의 업무에 특화시켜 구성할 계획이다. 미래신사업 발굴을 위한 신사업추진단도 별도로 구성된다.

기존 국가수의자문회의 및 정무부회장단은 실질적인 업무를 하도록 그 역할을 강화하고, 수의정책연구소도 존속 예정이다. 회원들의 취미생활을 지원하는 골프회와 산악회 등도 새롭게 구성했다.

허주형 회장은 "전대 집행부의 성과를 토대로 회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수의직역의 발전과 수의사 권익향상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수의사회는 코로나19의 추이에 따라 향후 이사회를 개최하고, 특별위원회의 구성과 위원회별 위원 위촉 등 후속 작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대한수의사회 제26대 임원 명단

◇회장단
▷회장 △허주형(대한수의사회장)
▷수석부회장 △최동학(전 대구수의사회장)
▷직능부회장 △수의학부회장 서강문(서울대 수의대학장) △수의산업정책부회장 정병곤(한국동물약품협회 부회장) △반려동물부회장 이병렬(한국동물병원협회장) △산업동물부회장 문두환(한국양돈수의사회 부회장)
▷지역부회장 △중부권부회장 최영민(서울시수의사회장) △중부권부회장 이성식(경기도수의사회장) △호남권부회장 김광남(광주수의사회장) △영남권부회장 박병용(경북수의사회장)
▷명예회장 김옥경(전 대한수의사회장)

◇국가수의자문회의
▷의장 △박용호(서울대 수의대 교수)

◇상임위원장(이사)
▷법제위원장 △김재영(서울 태능동물병원장) ▷학술홍보위원장 △천명선(서울대 수의대 교수) ▷수의사복지위원장 △김정환(서울 이솝동물병원장) ▷교육위원장 △정인성(서울 로얄동물메디컬센터 원장) ▷방역식품안전위원장 △이성도(식품의약품안전처 과장) ▷동물보호복지위원장 △위혜진(서울 위즈동물병원장)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news1-100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