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칙칙한 담벼락에 새생명을"…청주대, 내수읍에 그림 꽃길 벽화 조성

내수읍-내수초와 공동 협약⋯10월 중 완료 예정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2023-09-25 11:05 송고
청주대학교는 25일 내수읍 행정복지센터, 내수초등학교와 '내수 그림 꽃길' 벽화 조성사업 협약을 했다.(청주대 제공)/ 뉴스1
청주대학교는 25일 내수읍 행정복지센터, 내수초등학교와 '내수 그림 꽃길' 벽화 조성사업 협약을 했다.(청주대 제공)/ 뉴스1

청주대학교는 걷고 싶은 내수 명품 길 조성에 앞장선다고 25일 밝혔다.

청주대는 25일 내수읍행정복지센터(읍장 이경은), 내수초등학교(교장 김진순)와 '내수 그림 꽃길' 벽화 조성사업 협약을 했다.
이날 협약에서는 밝고 깨끗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고 걷고 싶은 내수 명품 길을 만들기 위해 각 기관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상호 간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이 사업은 청주대 라이프아카데미 프로그램(CLAP) 5기 학생, 사회복지학과 학생, 내수읍 새마을남녀협의회 등이 참여해 내수초등학교의 낡은 벽면을 아름다운 그림 꽃길로 새롭게 꾸며 10월 중 주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하민철 청주대 교양대학장은 "지역사회 기여 사업의 하나로 이번에 내수초등학교 벽면을 그림 꽃길로 새롭게 단장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청주대는 앞으로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이경은 내수읍장은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찾고 싶은 내수를 만들기 위해 협력과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skle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