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대상=전현무? 오늘 '2022 MBC 방송연예대상' 관전포인트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22-12-29 09:53 송고 | 2022-12-29 09:54 최종수정
MBC
MBC

2022년 MBC 예능을 빛낸 이들의 축제의 밤이 열린다.

29일 오후 8시30분 진행되는 '2022 MBC 방송연예대상'은 대세 예능인들이 모두 모여 한 해 동안 시청자들에게 가장 큰 즐거움을 전했던 순간들을 돌아보는 자리다. 
'2022 MBC 방송연예대상'의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는 MC로 호흡을 맞추게 될 전현무, 강민경, 이이경의 케미다. 거부할 수 없는 매력으로 예능계를 장악 중인 전현무와 남다른 개그감과 센스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강민경, 최고의 예능 주가를 달리는 이이경까지 이들이 어떤 진행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특히 전현무는 최근 티저 영상을 통해 '손석무'(손석구+전현무) '전매튜'(전현무+매튜 맥커너히) 등 영화 '범죄도시2'와 '인터스텔라'를 패러디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여기에 양념처럼 깨알 재미를 보여준 강민경, 이이경의 천연덕스러운 연기가 더해져 세 사람의 찰떡 케미스트리가 예고됐다. 이에 '2022 MBC 방송연예대상'의 MC로서는 어떤 시너지를 일으킬지 더욱 궁금해진다. 

또한 전현무는 '2022 MBC 방송연예대상'의 유력한 대상 수상자로 거론되고 있다. 올해 그는 '나 혼자 산다'에서 다양한 부캐 및 별명을 만들어냈다. 올해 1월 역대급 노화가 찾아왔던 한라산 등반 방송분을 시작으로 '트민남'(트렌드에 민감한 남자), '무스키아'(전현무+바스키아), '무든램지'(전현무+고든램지), '무린세스'(전현무+프린세스) 등 캐릭터를 만들어냈고 '무무상회' '무무개치원' 등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어 박나래 이장우와는 '팜유라인'으로 사랑받았다. 또한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파친놈'(파에 미친 놈), '부추광이'(부추+미치광이) 캐릭터로 큰 웃음을 안겼다. 

'2022 MBC 방송연예대상'의 특별 무대도 기대된다. 먼저 2022년을 온전히 자신들의 해로 만든 대세 걸그룹 IVE(아이브)가 축하 공연 소식을 알려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여기에 '놀면 뭐하니?'가 배출한 WSG워너비(가야G)의 무대가 시상식의 열기를 더한다. 설정과 '찐' 설렘을 오가는 비즈니스 커플로 '2022 MBC 방송연예대상' 베스트 커플상 후보에도 오른 '놀면 뭐하니?'의 이이경, 이미주의 특별 무대도 펼쳐질 예정이다.

무엇보다 수상 결과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전지적 참견 시점'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등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MBC 대표 예능프로그램들의 활약과 '안싸우면 다행이야' '호적메이트' '구해줘! 홈즈' 등 친형제부터 절친까지 다채로운 조합들의 찐 케미로 웃음을 선사한 프로그램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태계일주), '물 건너온 아빠들'과 같은 주목 받는 신작 등 무수한 프로그램들이 시청자들의 웃음을 책임졌다.

이에 최고의 커플에게 주는 베스트 커플상부터 올해의 프로그램상 그리고 영예의 대상까지 그 결과가 밝혀질 본 방송이 더욱 기대된다. 

'2022 MBC 방송연예대상'은 이날 오후 8시30분 방송된다.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