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강원지사·원주시장 후보 20일 원주시청서 반도체 공약"반도체특별법 필두, 삼성 유치 계획보다 앞당겨질 것"국민의힘 민선 9기 김진태 강원지사 후보와 원강수 원주시장 후보가 20일 원주시청에서 회견을 열고 '원주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를 위한 공동 선언'이란 주제의 공동공약을 발표했다. 2026.5.20/뉴스1 신관호 기자관련 키워드2026지방선거2026지선광역단체장2026지선기초단체장신관호 기자 원주기업도시 더 커질까…구자열, 올해부터 의료 AI 산단 추진[오늘의 날씨] 강원(6일, 토)…15도 안팎 일교차 '건강관리 유의'이종재 기자 "자연 속 휴식"…엘리시안 강촌, '숲세권 휴양·레저' 여름 패키지 출시강원 정치지형 뒤집은 지선…민주 도지사 탈환·11곳 석권, 국힘 7곳 사수관련 기사김진태·원강수 "반도체 클러스터 지정 총력"…원주서 2차 공동공약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