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자사 클라우드 콜센터 서비스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에 에이전틱 AI 기능 29종을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AWS 관계자는 "자율형 AI 에이전트, 실시간 AI 어시스턴스, 예측형 고객 인사이트, AI 관측가능성 도구 등 4가지 핵심 영역에 에이전틱 AI 기능을 도입했다"며 "고급 신경망 음성 모델인 '노바 소닉'(Nova Sonic)을 기반으로 기존 대비 더욱 자연스러운 음성 대화 시대를 열었다"고 말했다.
이어 "에이전틱 셀프서비스 기능은 다양한 언어와 억양을 자연스럽게 소화한다"며 "기존 딥그램(Deepgram)·일레븐랩스(ElevenLabs) 등 TTS(텍스트 음성 변환 기술)·ASR 설루션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AWS는 AI 에이전트의 의사결정 과정을 투명하게 관찰·평가할 수 있는 관측가능성 기능도 공개했다. 이용자는 AI가 취한 조치와 결정 근거, 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AWS 관계자는 "기업들이 더 쉽고 안전하게 AI 자동화를 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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