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 AI 혁신" 메가존·AWS 'AI Connect 2025' 29일 개최

생성형 AI 적용 상담혁신…카카오스타일·대한항공 등 사례공개

본문 이미지 - 메가존클라우드 AI Connect 2025(메가존클라우드 제공)
메가존클라우드 AI Connect 2025(메가존클라우드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메가존클라우드는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손잡고 이달 29일 서울 코엑스 스튜디오 159에서 'AI Connect 2025 세미나'를 열고 생성형 AI 전략을 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세미나 주제는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와 함께 여는 Next CX:생성형 AI로 진화하는 컨택센터'다. 이커머스·리테일·여행·숙박 업계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조 연설은 프라샨트 트레한 AWS Amazon Connect 전략 총괄(WW Product 리드)이 '생성형 AI가 고객 경험(CX)에 미칠 변화'를 주제로 진행한다.

지정아 AWS CX사업개발 담당 매니저는 Amazon Connect를 통한 △고객 만족도 제고 △상담 생산성 강화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사례를 공유한다.

기술 데모 세션에서는 고정현 AWS Connect Specialist SA와 하재영 AWS Retail & CPG SA가 리테일 상담 시나리오를 시연했다.

오후엔 이종호 카카오스타일 인프라 총괄 리더와 김성훈 메가존클라우드 매니저가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컨택센터로 전환한 과정을 소개한다.

최진문 메가존클라우드 유닛장은 한국 금융사의 해외 지사에 Amazon Connect 기반 컨택센터를 도입한 사례를 발표한다.

황인철 메가존클라우드 최고매출책임자(CRO)는 "AI 고객 응대 혁신과 관련한 시장 변화를 체감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deaed@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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