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조합"…네이버·두나무 '리테일 동맹'의 힘[K-스테이블코인 주역②

한국인 60%가 사용하는 네이버페이, 점유율 1위 업비트…'매스어덥션' 공략
네이버 포인트·스테이블코인 결합해 범용성 확보…디파이 생태계 확장 용이

네이버 본사 2025.02.07/뉴스1
네이버 본사 2025.02.07/뉴스1

편집자주 ...국내 원화 스테이블코인 상표권 출원 건수만 1000여 건에 달한다. 은행, 카드사, 핀테크 기업, 정보기술(IT) 기업 등 너도나도 스테이블코인 사업 진출 소식을 알린 상황이다. 하지만 정작 인력 및 기술력을 갖췄거나, 구체적인 사업 모델이 있는 곳은 찾아보기 힘들다. 일부 상장사들은 구체적인 계획도 없이 스테이블코인 사업 계획을 주가 상승의 재료로만 쓰기도 했다. 이에 <뉴스1>은 확실한 잠재력이 있는 K-스테이블코인 예비 주자들을 진단하고, 어떻게 잠재력을 펼칠 수 있는지 조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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