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체육공단, '체육요원 병역특례제도 현안 및 과제' 포럼 개최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2024-06-03 14:00 송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체육요원 병역특례제도 현안 및 과제 포럼(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체육요원 병역특례제도 현안 및 과제 포럼(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체육공단)이 '체육요원 병역특레제도 현안 및 과제'를 주제로 제31차 스포츠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과 한국스포츠사회학회의 공동주최, 국가스포츠정책위원회 민간위원 주관으로 개최된다.
포럼은 김한범 한경국립대학교 교수의 병역특례제도 현황과 진단을 주제로 한 발표를 시작으로, 노용구 스포츠정책 연구실장의 체육요원 병역특례제도의 쟁점과 제언에 대한 발표가 이어져 한국 병역특례제도를 심도 있게 알아볼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발제 후 선수·학계·언론·법조계의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유승민 IOC 선수위원·장익영 한국체육대학교 교수·김세훈 경향신문 부장·박혜영 법무법인 세종 변호사)의 현실적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종합 토론도 마련돼 있다.

송강영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원장은 "선수 경력 단절로 인한 국가·개인적 손실의 최소화와 성실한 국방의 의무 수행 방안을 고민하고자 이번 포럼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포럼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으로 현재의 제도가 사회적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개선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번 포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참석할 수 있다.


tre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