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장이 17일 서울 강남구 협회 사무실에서 뉴스1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3.5.17/뉴스1 © News1 김민지 기자 |
부동산 산업을 대표하는 디벨로퍼 단체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지난 8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연수교육'을 온라인 교육(오프라인 병행)을 도입한 데 이어 다음달 1일부터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온라인 교육(오프라인 병행)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첫 '사전교육 온라인 교육(오프라인 병행)'은 야간 교육으로, 온라인교육 4일(28시간)과 집합교육 7일(32시간)로 구성된다. 집합교육은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대강당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5조에 의거한 법정교육으로 교육 수료자에게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수료증이 발급되며, 교육수료 후 부동산개발업 등록에 따른 전문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교육 대상자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의 교육에 관한 규정에 따른 대상자에 한하며, 교육신청, 온라인교육 수강 및 문의는 한국부동산개발협회 교육협력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은 "부동산개발분야 국내 최고의 교수진으로 교육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연수교육에 이어 사전교육에도 온라인 교육을 추가 도입해 교육생들에게 수강 내용 중 약 50%(총 60시간 중 28시간)에 해당하는 강의를 시간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강의를 수강할 수 있게 했다"며 "전문인력 교육 대상자에게 양질의 교육기회 제공과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근거해 설립된 법정단체다.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국토부로부터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현재 1만8470여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했고, 2020년부터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연수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현재까지 1795명의 전문인력을 재교육했다.
dyeop@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