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HLB생활건강, 새치커버 '모케어 컬러 컨트롤 샴푸' 출시

15가지 화학성분 배제…자연유래성분 98% 함유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2022-09-20 08:45 송고
모케어 컬러 컨트롤 샴푸.(HLB생활건강제공)
모케어 컬러 컨트롤 샴푸.(HLB생활건강제공)

HLB글로벌의 자회사 HLB생활건강은 탈모 증상 완화를 돕는 새치커버 샴푸 '모케어 컬러 컨트롤 샴푸'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모케어 컬러 컨트롤 샴푸는 꾸준한 사용으로 새치커버 효과는 물론 탈모 증상 완화 효과까지 볼 수 있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다. 모발 개선 및 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블랙푸드(검은콩·검은깨·블루베리·목이버섯 등)와 맥주효모추출물, 카페인 등 자연유래성분 98% 함유했다.
최근 식약처에서 화장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로 지정한 염모제 5종을 비롯해 15가지 화학성분을 배제했기 때문에 민감성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해당 제품은 모발의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는 '산화염색' 방식이 아닌, 모발 표면의 음이온을 삼푸의 양이온과 결합시키는 방식으로 모발 색상을 변화시킨다. 또 천연 저분자 콜라겐인 특허원료 아미셀(AMICELL™)이 함유돼 손상된 큐티클을 보수하고 모발에 윤기와 촉감 개선에 도움을 준다.

성인남녀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시험 결과 단 10회 사용 후 26.94% 새치가 개선됐으며 1회 사용으로 모발 윤기가 27.7%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HLB생활건강 관계자는 "모케어 컬러 컨트롤 샴푸는 자연유래 성분으로 만든 '착한 샴푸'로 두피 자극없이 새치와 탈모를 관리하기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며 "2주간 꾸준히 사용할 경우 하얀색 새치가 자연스러운 갈색으로 변하는 것은 물론 머릿결까지 좋아지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HLB생활건강은 모케어 컬러 컨트롤 샴푸 출시를 기념해 공식몰에서 모케어 컬러 컨트롤 샴푸 구매 시 콤부차 결바이옴 트리트먼트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샴푸 구매 후 포토리뷰 작성 시 하나를 추가로 증정하는 리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jinny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