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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免, 인천지역 외식업체 40곳 선정…골목상권 지원 나서

소상공인을 위한 치어럽스 프로젝트 2기 진행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2022-08-18 08:24 송고
 (왼쪽 네번째)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과 (왼쪽 두번째와 세번째)소상공인 대표 치어러브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롯데면세점 제공).
 (왼쪽 네번째)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과 (왼쪽 두번째와 세번째)소상공인 대표 치어러브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은 코로나 장기화로 외식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치어럽스' 프로젝트 2기 모집을 완료하고 골목상권 살리기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치어럽스는 외식사업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를 지원하해 지역 경제 발전과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롯데면세점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지난해 송파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치어럽스 1기는 프로젝트 진행 후 매출이 약 18%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2기 사업에 인천지역 외식업체 40곳을 모집했다. 선발된 소상공인에게 △외식경영 전문가의 1대 1 맞춤 컨설팅 △온·오프라인 메뉴판 제작 △가게 리브랜딩 지 △네이버 해피빈과 연계한 콘텐츠 및 영상 제작 등 마케팅 홍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이번 지원 사업에 소상공인 대상 컨설팅 기업인 트리즈컴퍼니와 협업하여 전문성을 높였다.

또 이번 프로젝트엔 대학생 서포터즈 치어러브도 함께 참여하여 지원사격에 나선다. 인천소재 대학생 15명으로 구성된 치어러브는 MZ세대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배달앱과 온라인 플랫폼에서 활용할 마케팅 콘텐츠를 기획하고 메뉴와 음식의 맛·서비스 등 가게 정보와 추천 이유를 담은 포스팅을 SNS에 게재하는 등 프로젝트를 적극 도울 예정이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롯데면세점은 소상공인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정례화하여 지난 5년 동안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건네왔다"라며 "특히 이번엔 대학생 서포터즈의 열정적인 활동이 더해져 인천지역 자영업자들에게 더욱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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