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팅크웨어(084730)는 프리미엄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 플러스'의 후속 모델인 '아이나비 QXD2'를 22일 출시한다.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기술을 바탕으로 야간과 주차 환경에서의 기록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구체적으로 AI 연산 블록인 신경망처리장치(NPU)를 기반으로 한 AI 이미지 신호 처리(ISP)가 적용, 주행과 주차 환경 전반에서 영상 신호를 지능적으로 처리한다.
이를 통해 빛 번짐과 노이즈 및 객체 왜곡을 실시간으로 보정, 어두운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선명한 영상 품질을 구현한다.
AI 기반 주차 녹화 기능도 있다. 차량 주변 사람과 이륜차 등 위협 가능성이 있는 객체를 선별적으로 인식한다. 충격이나 비정상적인 접근이 발생할 경우에는 객체와 번호판 정보를 인식해 스마트폰 알림으로 즉각 전달한다.
아이나비 QXD2는 전후방 QHD 화질과 초당 30프레임 녹화를 지원한다. 주행 중 빠르게 지나가는 상황도 흔들림 없이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오토 HDR 기능을 더해 터널 진입, 야간 간판, 역광 등 조도 변화가 큰 환경에서도 밝기와 어두운 영역을 자동으로 조정한다.
또 비·안개·황사 등으로 시야가 흐려지는 환경에서는 '디포그(Defog)' 기술이 적용, 흐릿한 영상을 보정하고 가시성을 높인다.
이 밖에도 제품은 비전 AI 기반 객체 인식 기술을 주행보조장치(ADAS) 기능에도 적용했다. 기존 GPS 중심 보조 방식보다 실제 주행 상황에 더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다. 차량, 보행자, 이륜차 등 주변 객체를 실시간으로 판별, 보다 정확한 안전 경고를 제공한다.
회사는 제품 출시를 기념, 이달 31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제품을 구매하고 홈페이지에서 정식 등록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는 '아이나비 Qi2 무선 충전 거치대'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커넥티드 서비스 가입 시, 삼성화재와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는 조건 충족 시 △커넥티드 블랙박스 특약 최대 2.4% △'착한 운전 특약' 최대 12% 할인을 제공한다. 현대해상은 △커넥티드 블랙박스 특약 할인 최대 5.9% △'스마트 안전 운전 특약' 최대 26.8% 할인 혜택을 준다.
legomast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