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수신 동의 범위' 두고 해석 줄다리기

기업 마케팅 수신 사전 동의 기반…통신업계는 개보위 신고
소비자 신뢰도·광고 효과는 브랜드 메시지가 문자보다 높아

본문 이미지 - 카카오의 기업용 광고 메시지 상품 '브랜드 메시지' 예시 (카카오 제공)
카카오의 기업용 광고 메시지 상품 '브랜드 메시지' 예시 (카카오 제공)

본문 이미지 - 카카오가 공식 브런치 채널에 게시한 한국광고학회 연구 결과 중 카카오와 문자메시지(SMS) 광고를 향한 이용자 인식 비교 결과 (카카오 브런치 캡처)
카카오가 공식 브런치 채널에 게시한 한국광고학회 연구 결과 중 카카오와 문자메시지(SMS) 광고를 향한 이용자 인식 비교 결과 (카카오 브런치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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