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권성동 "文, 월북조작을 외교 자산 상실로…교묘하고도 치졸"

"文, 신뢰와 반대에 있는 정치인…조작 숨쉬듯 한 정권이 신뢰 운운"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2022-12-04 17:57 송고 | 2022-12-04 18:00 최종수정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 News1 허경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 News1 허경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4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향해 "월북 조작과 서훈 전 안보실장 구속을 외교적 자산의 상실로 프레임을 바꾸려고 한다"며 "참으로 교묘하고도 치졸하다"고 비판했다.

권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해수부 공무원 월북 조작 사건의 본질은 '누가 어떻게 조작했냐'는 것이다. 서 전 실장이 구속된 이유도 바로 이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앞서 문 전 대통령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서훈 실장은 김대중·노무현·문재인 정부의 모든 대북 협상에 참여한 최고의 북한 전문가, 전략가, 협상가"라며 "그런 자산을 꺾어버리다니 너무나 안타까운 일"이라고 말했다.

권 의원은 "월북 조작 사건 당시 국정의 최종책임자가 남북관계의 평론가처럼 서 전 실장을 남남이라도 되는 양 평가하고 있다"며 "민주당 정권의 외교관계에 모두 참여한 서 전 실장은 남북관계의 자산이 아니라 부채"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대중·노무현·문재인 정부 모두 정상회담을 했다. 그래서 무엇을 남겼나. 가짜 평화에 속아서 허송세월할 때 북한은 핵무장 능력을 고도로 강화했다"며 "문 전 대통령은 남북의 신뢰가 최고의 협상전략이라고 했다. 완벽한 오답"이라고 말했다.
권 의원은 "신뢰의 결과가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다. 이것이 최고의 협상전략인가. 정치인의 학습 능력 결여 때문에 국민은 고통받고 국격은 추락했다"며 "우리가 신뢰해야 할 것은 군사·경제적 힘과 한미동맹, 그리고 북한을 결코 신뢰해서는 안된다는 경험"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문 전 대통령은 신뢰라는 말과 정반대에 있는 정치인"이라며 "문재인 정부는 해수부 공무원 월북 조작하고, 월성 원전 경제성 평가 조작하고, 집값 상승 관련 통계도 조작했다. 조작을 숨 쉬듯 했던 정권이 감히 신뢰를 운운할 수 있나"라고 비판했다.


asd12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