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면 종류별 AEBS 성능 비교.(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마찰력이 낮은 노면에서 비상자동제동장치 시험모습..(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차선에 걸친 장애물 인식 및 AEBS 작동 여부.(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정용식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열린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도로공사서비스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4.10.21/뉴스1 ⓒ News1 김민지 기자관련 키워드한국교통안전공단ts첨단운전자보조장치ADAS조용훈 기자 10·15 대책은 '시간 벌기용'…정부, 2단계 주택 공급 카드 준비명일동 땅꺼짐, 시공사 중대 위법 단정 어려워…지반·누수 등 원인관련 기사전기차가 달리며 검사받는 시대…김천 '미래車 검사의 현장' 가다교통안전공단, '페달 오조작 방지 특허 기술' 3종 민간에 개방TS, 연내 '자율차검사시스템' 구축…내년 본격 실증 돌입비상자동제동장치, 어린이 감지 못했다…TS "완전하지 않아""고령 운전 사고 줄인다"…TS, 첨단안전장치 보급 속도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