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공간에서 롯데면세 쇼핑"…메타버스 '칼리버스' 공개

롯데이노베이트, 29일 오후 2시 글로벌 서비스 시작

본문 이미지 -  칼리버스 '오리진 시티' 전경. (롯데이노베이트 제공)
칼리버스 '오리진 시티' 전경. (롯데이노베이트 제공)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 = 롯데이노베이트(286940)의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가 공개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29일 오후 2시 전 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칼리버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칼리버스의 플레이 공간인 '오리진 시티' 규모는 4396㎡만에 달한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의 약 34배 크기다.

오리진 시티는 테마별로 △기업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중심 지구 △아바타의 패션 소품을 구입할 수 있는 동부 지구 △유저가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서부 지구 등으로 구분된다.

플레이 공간은 향후 유저 참여 수에 따라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이외 공연장, 농장과 낚시터, 미로 등 관심사에 맞게 다양한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칼리버스에서는 중심 지구에 입점해 있는 코리아세븐과 롯데하이마트, 롯데면세 등 다수의 유통 채널에서 식품, 전자제품, 의류, 화장품 등 다양한 쇼핑을 체험할 수 있다.

본문 이미지 -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화면. (롯데이노베이트 제공)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화면. (롯데이노베이트 제공)

롯데면세에서는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의 지방시 뷰티, 프레쉬, 메이크업포에버, MCM, 록시땅, 아크메드라비 등의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가 입점했다. 해당 브랜드관에서는 실사에 버금가는 버추얼 제품을 구경할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는 JYP 엔믹스, EDM DJ 알록의 가상공연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칼리버스는 MBC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K-팝 공연을 확장한다. 또 EDM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와의 독점 파트너십을 통해 투모로우랜드 플래닛을 구축해 연내 공개 예정이다.

칼리버스 내 유저는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생성하고 공유할 수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유저가 직접 임무를 만들어 다른 유저들이 달성했을 때 보상을 주는 방식도 적용했다.

본문 이미지 - 칼리버스 플레이 화면 갈무리. (롯데이노베이트 제공)
칼리버스 플레이 화면 갈무리. (롯데이노베이트 제공)

아바타가 거주하는 집을 꾸미는 것은 물론 다른 유저의 집을 방문하거나 자신의 집으로 초대도 가능하다. 향후에는 가상 토지와 건물까지 구매할 수 있게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칼리버스는 한글 및 영어, 일본어를 우선 제공한다. 향후 유저 국적 분석을 통해 언어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cho84@news1.kr

대표이사/발행인 : 이영섭

|

편집인 : 채원배

|

편집국장 : 김기성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