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상담사 코칭'…LGU+, LLM 기반 'AI Auto QA' 도입

150만건 상담 자동 검수…상담 내용 피드백 제공
상담코치는 감성·노하우 교육 집중

LG유플러스가 고객센터 전화 상담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대규모언어모델(LLM) 기반 상담사 코칭 설루션 'AI Auto QA'를 20일 선보였다. 사진은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상담사가 상담코칭을 받는 모습. 2025.11/20/뉴스1(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고객센터 전화 상담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대규모언어모델(LLM) 기반 상담사 코칭 설루션 'AI Auto QA'를 20일 선보였다. 사진은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상담사가 상담코칭을 받는 모습. 2025.11/20/뉴스1(LG유플러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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