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유영상 SK텔레콤(017670) 대표이사가 30일 SK그룹 구성원에게 유심(USIM·가입자 식별 모듈) 교체 대신 유심보호서비스를 이용해달라고 호소했다.
유 대표는 이날 그룹 내부망에 글을 올려 "금번 사이버 침해사고로 심려와 불편을 끼쳐드리게 된 점에 깊은 유감과 책임을 느끼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다만 유 대표는 "단시일 내 2500만 개의 유심 물량을 확보하기가 어려워 고객들의 불편이 매우 큰 상황"이라며 "유심 교체보다 더 편리하고 확실한 방법은 유심보호서비스에 무료로 가입하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해당 서비스는 타인이 고객의 유심 정보를 복제 또는 탈취해 다른 기기에서 통신 서비스에 접속하는 것을 차단해 준다.
이어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는 것만으로도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며 "SK텔레콤과 그룹의 주요 최고경영자(CEO)들도 제 설명을 잘 이해하고 유심보호서비스를 적극 이용하자는 제안을 받아들여 줬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를 비롯한 SK텔레콤 전 구성원은 금번 침해사고로 인해 고객들이 겪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믿고 지켜봐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 대표는 이날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YTN 등 방송통신 분야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유심을 교체했느냐는 질문을 받고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했고,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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