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고객 특화 서비스 효과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시행 중인 외국인 맞춤형 서비스가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무신사스탠다드제공)관련 키워드무신사김진희 기자 '백꾸'에 키링까지…패션업계, 신학기 책가방 출시 봇물지그재그, 뷰티 단독 기획 상품 통했다…올해 직잭온리 거래액 급증관련 기사무신사,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무신사 큐레이터' 4400명 활동스타벅스, 29CM서 새해 기획 굿즈 단독 출시…2030세대 공략무신사 로지스틱스, 여주 물류센터에 佛 엑소텍 스카이팟 도입[단독] '금강제화 3세' 김정훈 부사장 패션 플랫폼 OCO, 결국 폐쇄[2025 유통 결산]④ 해외로 진격하는 K-패션·뷰티…옥석 가리기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