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국민신문고 소비자 상담 건수 2만3694건…전년比 22%↑티메프 사태에…신유형상품권 상담 148.9% 증가2024년 국민신문고 소비자 상담건수(한국소비자원 제공). 2025.4.6/뉴스12024년 월별 소비자 상담 접수건수(한국소비자원 제공). 2025.4.6/뉴스1관련 키워드소비자상담소비자소비자원이동통신티메프티몬위메프이철 기자 李대통령 "생리대 가격, 다른 나라보다 비싸"…공정위원장 "살펴보겠다"[속보]한은 "한은에 예치한 금융기관 외화예금초과지급준비금에 이자 지급"관련 기사전기차 충전요금, 사업자·가입유형 따라 최대 2배 차이…요금 표시 '미흡'팔때는 '패밀리', 환불은 '나몰라라'…패밀리세일 관련 피해 급증"돈 주고 샀는데 가짜라니"…'짝퉁' 생성형 AI 사이트 기승"환급 지연·수수료 부과"…티켓 예매사이트 시스템 오류 상담 91%↑"한겨울 보일러 고장 났는데"…피해 합의·환급은 42% 그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