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전략 자원 200건 확보, 분석정보 1000건 구축 등 추진질병관리청은 전날(24일) 병원체자원심의위원회 논의를 거쳐 병원체자원 관리 정책의 방향과 과제를 담은 '제2차 병원체자원관리종합계획'(2026~2030)을 수립했다고 25일 밝혔다.(질병관리청 제공)관련 키워드병원체자원바이오헬스질병관리청코로나19강승지 기자 지역·필수의료에 건강보험 年3.6조 투입…"환자부담 안 는다"(종합2보)지역·필수의료 수가 年3.6조 인상…환자부담은 안 는다(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