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넓은 상처도 한 번에"…대원제약, '큐어반 폼 Ag' 드레싱 폼 출시

(서울=뉴스1) 이훈철 기자 | 2024-05-21 16:16 송고
 대원제약 큐어반 폼 Ag.(대원제약 제공)/뉴스1© News1
 대원제약 큐어반 폼 Ag.(대원제약 제공)/뉴스1© News1

대원제약(003220)은 상처치료 전문 브랜드 큐어반이 신제품인 '큐어반 폼 Ag'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큐어반 폼 Ag는 큐어반의 폼 드레싱 라인업인 큐어반 폼 시리즈의 신제품이다. 기존의 큐어반 폼 잘라와 큐어반 폼 이지가 2mm 두께의 정사각형 형태였던 것에 비해, 큐어반 폼 Ag는 5mm 두께의 제품이다. 은-활성탄 복합체로 상처 부위의 진물 흡수부터 냄새 관리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미엄 폼 드레싱이다.
제품 크기는 시중에서 보기 어려운 10cm x 20cm로 욕창 환자나 외과 수술 환자에서 보이는 넓은 면적의 상처, 진물량이 많은 상처 등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자체 점착력이 있어 환부에 고정할 수 있으며, 동봉돼 있는 방수 필름으로 드레싱을 하면 물에 닿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폼 점착 면이 실리콘 점착 층으로 되어있어 자극이 적고, 떼어낼 때도 아프지 않게 무리 없이 뗄 수 있다.

큐어반은 대원제약의 상처치료 전문 브랜드로 약국 전용 프리미엄 습윤 밴드 큐어반 H 시리즈, 특허받은 폼드레싱 큐어반 폼 시리즈, 굴곡진 상처 부위에 좋은 고탄력밴드 큐어반F 시리즈, 물에 강한 방수 밴드 큐어반A 시리즈, 찰과상이나 화상 초기에 응급처치할 수 있는 큐어반 번 스프레이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번 스프레이의 경우 다가오는 여름철에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과도한 자외선 노출로 인한 일광 화상에도 사용할 수 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자전거 타기나 풋살 등의 야외 활동을 하다 쓸린 상처가 발생하기 쉬운데 그럴 때 드레싱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5mm의 푹신한 폼을 적용함으로써 욕창 환자나 오랜 기간 누워 있는 와상 환자들의 욕창 예방을 위해서도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boazho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