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해 어디서 가입하나요?" 120다산콜, 풍수해·폭염 문의 대응

본문 이미지 -  (서울시 120다산콜재단 제공)
(서울시 120다산콜재단 제공)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서울시 120다산콜재단은 여름철 국지성 집중호우나 태풍, 폭염 등의 풍수해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풍수해 관련 모든 상담 정보를 14일까지 정비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해 8월 제6호 태풍 '카눈' 발생 이후 3일 동안 접수 및 대응한 총 805건의 민원 상담을 토대로 해당 기간 중 시민들이 자주 문의한 주요 민원을 주제별, 사례별로 정리했다.

또 보다 정확한 풍수해 관련 정보 전달을 위해 서울 25개 자치구 내 사업부서와 협업해 효과적인 상담매뉴얼 관리 방안을 논의하는 이음 워크숍도 진행했다.

이이재 서울시 120다산콜재단 이사장은 "풍수해와 폭염으로부터 안전한 서울을 만들고 시정에 관한 시민들의 궁금증이 해결될 수 있도록 서울시와 25개 자치구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소통을 통해 서울시의 주요정책을 적시에, 시민 모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ung9079@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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