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동국대 산학협력단·피씨엘,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1) 남해인 기자 | 2024-02-02 16:02 송고
 동국대 산학협력단과 피씨엘 주식회사가 지난 1일 'AI 기반 당뇨 및 비만 관련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동국대 제공)
 동국대 산학협력단과 피씨엘 주식회사가 지난 1일 'AI 기반 당뇨 및 비만 관련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동국대 제공)

동국대는 산학협력단과 피씨엘 주식회사가 지난 1일 'AI 기반 당뇨 및 비만 관련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장원희 동국대 생명과학과 교수가 개발해온 갑상선호르몬 질환 등에 대한 AI 분석방법을 산학협력을 통해 고도화하고, '인슐린 저항성 진단 유전자' 기술의 이전과 연구·개발, 각종 질환의 정밀 진단 치료를 위한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동국대는 피씨엘로부터 3년간 연구용역을 받아 수행할 예정이다. 인슐린 저항성 환자로부터 유래한 조직에서 인슐린 저항성 유전자군의 발현 양상을 연구하고 가장 가능성 높은 신약군을 선발하고 신약을 재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연구를 수행한다.

동국대는 5대 만성질환인 당뇨병·고지혈증·고혈압· 비만·치매부터 희귀질환까지 전주기적 관리를 위한 연구를 계획하고 있다. 피씨엘의 정밀진단치료 사업 추진을 위한 유관기관 등 '산관학병(원)' 협력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경 동국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동국대의 유전자 기술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동국대와 피씨엘이 상호 발전해 앞으로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i_na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