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몰 X 모드 엣 제페토' K-패션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백화점, 콘진원과 K-패션브랜드 해외 진출 위한 팝업 열어

본문 이미지 - 롯데백화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연다.(롯데백화점제공)
롯데백화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연다.(롯데백화점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제페토' 앱 내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 '모드 엣 제페토'가 12월1일부터 10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모드 엣 서울'이란 이름으로 오프라인으로 구현된다.

롯데백화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2년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K-패션 브랜드 해외 진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8~10월 전 세계 4억명 유저를 보유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팝업스토어 모드 엣 제페토를 운영했다.

모드 엣 제페토는 오픈 4주 만에 220만명 방문, 5만여개 패션 아이템 판매 등 인기를 끌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는 팝업의 성지라 불리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모드 엣 서울이란 이름으로 오프라인 고객을 맞이한다.

모드 엣 서울은 패션쇼 콘셉트 외관과 브랜드 쇼룸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된다. '제페토관', '브랜드관', '엑셀러레이팅 F관'이란 세 개의 공간으로 나눠 국내 탑 K-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소개한다.

외관은 각 브랜드 포스터와 대형 미디어월을 설치해 참여 브랜드 고유의 스타일링이 돋보이도록 포토존처럼 꾸몄다. 팝업스토어 중심은 런웨이 포토존을 설치해 마치 패션쇼를 방불케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제페토관은 '분더캄머', '기준', '노앙' 등 K-패션을 대표하는 10개 브랜드의 쇼룸으로 꾸몄다. 23FW 신상품부터 각 브랜드의 시그니처 제품, 이월제품까지 K-패션을 이끌어가는 브랜드의 제품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구매 프로모션 및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 숙박권'을 2명에게 '브랜드 상품권 10만원'을 10명에게, 제페토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젬을 20명에게 증정한다. 브랜드마다 리퍼브 기획전, 럭키박스, 미리 만나보는 2024년 봄, 여름 제품 세일까지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롯데월드몰에서 K-패션의 세계화를 위한 특별한 팝업행사를 기획했다"며 "K-패션 뿐만이 아니라 국내 콘텐츠의 세계화를 위한 교두보로 더 다양한 기획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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