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이후 움츠려 있던 색조 수요 폭발구매경험률 1위 '쿠팡', 젊은층 비중 높은 '올리브영'대한상의 유통 전문 뉴스레터에 실린 '엔데믹 이후 뷰티 구매채널 변화' 보고서.(대한상의 제공)화장품 시장의 온·오프라인 채널 비중.(칸타 월드패널 뷰티섹션 제공)화장품 시장 온라인 채널 점유율 톱3.(칸타 월드패널 뷰티섹션 제공)관련 키워드쿠팡올리브영네이버한지명 기자 최호정 의장 "성범죄 의혹 장경태, 2차 가해 중단하고 즉각 사퇴"서울시복지재단, 말레이시아 셀랑고르 주와 고립예방 정책 교류관련 기사中 온라인몰서 한국인 계정 구매 가능했다…"실명·주민번호까지 지급"脫쿠팡 이어지나…e커머스, 보안 강화·모객 확보 경쟁"한국인 계정 팔아요"…中 온라인몰서 국내 플랫폼 계정 우르르(종합)빅(Big)커머스만 뜬다…쿠팡 독주·합종연횡·버티컬 '생존'"파격할인 전국에 쏟아진다"…'코리아그랜드페스티벌'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