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이후 움츠려 있던 색조 수요 폭발구매경험률 1위 '쿠팡', 젊은층 비중 높은 '올리브영'대한상의 유통 전문 뉴스레터에 실린 '엔데믹 이후 뷰티 구매채널 변화' 보고서.(대한상의 제공)화장품 시장의 온·오프라인 채널 비중.(칸타 월드패널 뷰티섹션 제공)화장품 시장 온라인 채널 점유율 톱3.(칸타 월드패널 뷰티섹션 제공)관련 키워드쿠팡올리브영네이버한지명 기자 성평등부, 범부처 영향력 강화…양성평등위 개편·임금공시제 추진(종합)李대통령 "반려동물도 가족"…'성평등가족부' 산하 가능성 시사관련 기사"옴니채널·제로클릭에 주목"…로켓툴즈, 2026 마케팅 트렌드 발표中 온라인몰서 한국인 계정 구매 가능했다…"실명·주민번호까지 지급"脫쿠팡 이어지나…e커머스, 보안 강화·모객 확보 경쟁"한국인 계정 팔아요"…中 온라인몰서 국내 플랫폼 계정 우르르(종합)빅(Big)커머스만 뜬다…쿠팡 독주·합종연횡·버티컬 '생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