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더보이즈, 아이튠즈 17개국 앨범 차트 상위권…글로벌 호성적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2023-08-08 14:42 송고
더보이즈
더보이즈

그룹 더보이즈(THE BOYZ)가 컴백과 동시에 글로벌 차트를 장악하며 정규 2집 활동 청신호를 켰다.

더보이즈의 두 번째 정규 앨범 '판타지'(PHANTASY) Pt.1 '8월의 크리스마스'(Christmas In August) 타이틀곡 '립글로즈'가 8일 오전 1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핫 100 차트 6위로 진입, 벅스 4위 등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특히 멜론 톱 100차트에서는 6개 수록곡 전곡이 차트인하면서 이들의 놀라운 음원 파워를 실감케 했다.
글로벌 차트인 아이튠즈에서도 유의미한 성과가 쏟아졌다. 더보이즈의 새 앨범 '판타지'는 8일 오전 10시 기준(한국 시간) 싱가포르,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필리핀, 타이, 볼리비아, 에콰도르 등 해외 9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더해 일본, 터키, 타이완, 멕시코, 덴마크 등 8개국에서도 최상위권에 올랐다. 타이틀곡 '립글로즈'는 송 차트 9개국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이 밖에도 더보이즈는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리테일 앨범 차트와 한터차트 피지컬 앨범 차트 1위까지 컴백 동시 음원·음반·글로벌 차트를 아우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이 같은 컴백 돌풍에 힘입어 더보이즈는 음원 공개일인 7일 오후 7시, 영등포 CGV에서 정규 2집 발매 기념 GV를 개최, 팬들과 컴백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이들은 수록곡들을 하나하나 직접 소개하는 것은 물론 멤버들이 직접 참여한 신곡들의 작업기, '판타지' 뮤즈 선발대회,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토크, 앨범 언박싱 등 다양한 코너를 센스 있는 진행으로 풍성하게 채워갔다. 특히 오랜만의 컴백 활동인 만큼 관객석에서 팬들과 함께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는 등 가까이 소통하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GV를 마친 더보이즈 멤버들은 "3년6개월 여만에 선보이는 두 번째 정규 앨범이다"라며 "열심히 만든 앨범을 더비(공식 팬덤)에게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만나볼 기회가 많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이번 활동 감히 제일 즐거운 활동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재미있게 즐겨주시면 좋겠다. 이번 활동도 잘 부탁한다"고 활동 포부를 밝히며 훈훈한 분위기 속 약 100분 간의 팬 GV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hmh1@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