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천연발효기술 ‘비건초콜릿’ 장금자 대표, 올해의 여성발명왕 등극

특허청 주최 한국여성발명협회 주관

(대전=뉴스1) 박찬수 기자 | 2023-07-23 09:29 송고
김순선 한국여성발명협회장(왼쪽)이 올해의 여성발명왕 장금자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특허청 제공) /뉴스1
김순선 한국여성발명협회장(왼쪽)이 올해의 여성발명왕 장금자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특허청 제공) /뉴스1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한 ‘2023 여성발명왕EXPO’(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 및 여성발명품박람회)가 22일 시상식을 끝으로 사흘 간의 여정을 마쳤다.

23일 특허청에 따르면 전 세계 여성 발명인들의 축제인 이번 ‘여성발명왕EXPO’에는 19개국 330여명이 참가해 발명품을 전시, 홍보하고 시상을 위해 현장심사를 받았다.
제16회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에는 국내외 여성발명품 총 354점이 출품된 가운데 장금자 대표(농업회사법인 카카오파이브 주식회사)가 ‘카카오 발효청을 이용한 천연 발효 카카오 및 초콜릿’으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장 대표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초콜릿을 개발하며 만든 발명품을 바탕으로 복숭아, 흑임자 등 국내산 농산물을 혼합한 제품과 비건족(채식주의자)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탄생시켰다.

장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K-디저트의 대표 브랜드가 되기 위한 발판이 마련됐다”며 “대표 제품인 비건(채식) 초콜릿으로 날로 커지는 비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세미그랑프리는 △장현실(두리시스템)의 비상전원을 구비한 도로교통안전시설물 △임은채(주식회사 크리플)의 종합 사고력 학습 콘텐츠를 저장한 저장매체, 종합사고력 학습 시스템 및 종합사고력 학습방법 △허혜숙(㈜멋진여성)의 탄성 튜브에 세정수 반복주입 기능을 구비한 세정수 리필용 위생비데 △Dina Saif AL-Mshhari(예멘)의 지뢰 탐지를 위한 S.A-SAIF △Razan Alkalbani(오만)의 엑스선 흡수 페인트가 수상했다.


pcs4200@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