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소용없어 거짓말' 김소현부터 황민현까지, 훈훈 케미 대본리딩 현장 공개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3-05-24 09:28 송고
사진제공=tvN
사진제공=tvN
'소용없어 거짓말'이 색다른 진실탐지 로맨스의 탄생을 예고했다.

24일 tvN 새 월화드라마 '소용없어 거짓말'(극본 서정은/연출 남성우) 측은 배우들의 훈훈한 케미스트리가 담긴 대본 리딩 현장 스틸컷을 공개했다.

'소용없어 거짓말'은 거짓말이 들리는 능력 때문에 사람을 믿지 못하는 라이어 헌터 (김소현 분)와 말할 수 없는 정체를 숨긴 천재 작곡가(황민현 분)가 만나 펼치는 진실탐지 로맨스다. 현실 밀착형 판타지 위에 펼쳐지는 달콤한 로맨스와 쫄깃한 미스터리가 차별화된 로맨틱 코미디를 기대하게 만든다.

최근 진행된 대본 리딩에는 남성우 감독과 서정은 작가를 비롯해 김소현, 황민현, 윤지온, 서지훈, 이시우, 하종우, 박경혜, 송진우, 조진세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무장한 배우들이 모여 빈틈없는 열연을 펼쳤다.

먼저 김소현은 거짓말이 들리는 라이어 헌터 '목솔희'에 완벽히 녹아든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세상의 온갖 거짓말을 듣고 자란 탓에 매사에 시니컬하고 보고도 믿기 힘든 여러 상황에 놓이는 목솔희의 다이내믹한 서사를 흥미롭게 풀어낸 김소현은 이번에도 진가를 발휘했다. 김소현은 "거짓말을 듣는 능력으로 인해 사람을 믿지 못하는 목솔희의 모습에 궁금증이 많이 들었다"라며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연기해 보면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라고 연기 변신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말할 수 없는 비밀을 가진 스타 작곡가 '김도하'는 황민현이 맡았다. 은둔형 외톨이인 김도하는 모종의 이유로 얼굴 없는 작곡가로서 살아가고 있다. 황민현은 엉뚱하면서도 미스터리한 김도하의 반전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이상한 옆집 여자 목솔희와 얽히며 변화하는 과정을 다채롭게 완성해 설렘을 자아내기도. 황민현은 "처음 대본을 받았을 때 너무 재미있게 읽었다, 함께하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영광이다"라며 "저 또한 많이 성장하고 발전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윤지온은 김도하의 정체를 알고 있는 J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조득찬'으로 변신, 황민현과 남다른 브로맨스를 더해 적재적소 웃음을 안겼다. 목솔희의 첫사랑이자 정의감 넘치는 형사 '이강민'은 서지훈이 맡아 열연을 펼쳤다. 그런가 하면 이시우는 본투비 연예인, 명실상부 톱 솔로 가수이자 도하바라기 '샤온'을 연기하며 발랄한 매력을 뽐냈다.

여기에 웃음을 책임진 신스틸러 군단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하종우는 목솔희의 경호원이자 이름만큼이나 백치미가 매력인 '백치훈' 역을 재치있게 그렸다. 매 작품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한 박경혜는 미신을 신봉하는 타로술사 '카산드라' 역으로 강렬한 임팩트를 남겼다. 송진우는 J 엔터테인먼트 소속 작곡가이자 도하를 라이벌로 생각하는 '박무진'으로 분해 웃음 포텐을 터뜨렸다. 현장에서 특유의 예능감으로 즉석 작곡까지 선보이며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드라마 첫 출격으로 화제를 모은 숏박스 조진세는 비의도적 모태솔로인 연서 베이커리 사장 '소보로' 역을 맡아 웃음 감초 역할을 톡톡히 했다.

한편 '소용없어 거짓말'은 오는 7월 중 처음 방송된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