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캡 "틴탑서 탈퇴하려 의도적 사고 쳤다…멤버들과 연락 후 울컥"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2023-05-12 09:02 송고 | 2023-05-15 10:11 최종수정
가수 캡 © News1 권현진 기자
가수 캡 © News1 권현진 기자

틴탑 탈퇴를 결정한 캡이 탈퇴 후 심경을 전했다.

캡은 11일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흡연 및 욕설로 논란이 됐던 그는 "사실상 내면적으로 마음을 정해놓고 말을 해버린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더라. 저에게 기대했던 여러분에게 미안하다"고 운을 뗐다.

그는 "나는 이렇게 될 줄 알았다. 사실 여러분들에게 말을 안 해서 그렇지 나갈 생각이긴 했다. 그걸 여러분에게 제대로 말도 못 해주고 내심 마음으로 혼자 정해놓고 상의한다고 거짓말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미안하다"고 말했다.

캡은 "저의 원래 생각은 탈퇴였다. 이걸 했을 때 사람들이 이런 반응을 보일 거라고도 생각했다. 계약이 점점 늘어날 것 같더라. 몰리고 몰리다 보니까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되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든다"고 털어놨다.

이어 "지난 6개월 동안 활동을 하면서 제 안에 자격지심이 커져 나가고 있었다. '왜 자격지심을 느껴?'라고 하실 수 있는데 상대적 박탈감에서 오는 거다. 동생들이 너무 좋은데 내 속에 자격지심 때문에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는 것 같더라. 내 마음의 문제인데 왜 피해를 주고 있나 하는 생각이 쌓였다"고 말했다.

팀 탈퇴 심경을 밝히는 가수 캡. (유튜브 라이브 방송 갈무리)
팀 탈퇴 심경을 밝히는 가수 캡. (유튜브 라이브 방송 갈무리)

이어 "내가 끊어내려면 먼저 사고를 친 다음에 수습하고 나가는 게 맞겠다 싶었다. 욕을 먹게 되고 팀에 피해가 갈 거라는 걸 알고 있지만, 탈퇴하면 욕할 주체가 사라지지 않나. 그러면 괜찮을 것 같다고 혼자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캡은 탈퇴와 관련해 멤버(구성원)들과 좋게 헤어졌음을 밝혔다. 그는 "그동안 얘기를 하는데 멤버들에게 말하는데 눈물이 날 뻔했다"며 "멤버끼리 안 좋게 끝났으면 어쩌지 싶은데 멤버들과 얘기를 한 상태다. 소속된 게 사라진 거다. 그쪽에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소속된 곳을 나온 것뿐이지 우리가 틀어진 건 아니다. 그러기엔 너무 친하다"고 말했다.

한편 캡은 최근 라이브 방송 중 "내 방송 보지도 않던 애들이 컴백한다고 하니까 갑자기 와서 '이러면 안 되는 거 아니냐'고 그 XX 하는 게 솔직히 싫다" 등의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소속사 티오피미디어는 "캡은 팀 탈퇴와 동시에 전속계약을 해지했다. 당사와 캡은 각자의 길에서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리기로 상호 협의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ro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