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넷플릭스 "'피지컬:100' 논란 안타까워, 출연자 검증 철저히 하는데…" [N현장]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23-04-04 11:23 송고
유기환 디렉터 / 넷플릭스 제공
유기환 디렉터 /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유기환 콘텐츠팀 매니저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에서 발생한 출연자 논란을 방지하기 위해 여러 검증 과정을 거치고 있다고 밝혔다.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는 4일 오전 서울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넷플릭스 예능 마실' 행사를 열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날 유기환 매니저는 "저희 예능이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시청자분들이 만족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었다고 생각한다"라면서 "'피지컬:100' 출연자의 학교 폭력, 결승전 장비 결함 이슈는 사랑해주신만큼 충분히 나올 지적이라고 생각한다, 이 부분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꾸준히 고민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출연자 검증 이슈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넷플릭스는 기존 방송보다 훨씬 더 많은 절차를 진행중이다"라며 "생활기록부를 받아보거나 정신과 전문와 함께 출연자의 스트레스 체크를 하기도 한다, 미국 오피스처럼 본인 동의를 얻어서 SNS(사회관게망서비스)를 살펴보는 과정도 있다, 결정적으로 본인과 인터뷰를 통해 거짓으로 말하면 책임을 지게 하는 과정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할 수 없는 이슈가 있는 것은 안타깝게 생각한다, 어떻게 하면 시청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을까 꾸준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솔로지옥' '코리아 넘버원' '피지컬:100' 등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를 선보인 넷플릭스는 올해 '사이렌:불의 섬'(이은경 연출) '19/20'(김재원 연출) '솔로지옥' 시즌3(김재원 연출), '좀비버스'(박진경 연출) '데블스 플랜'(정종연 연출) '성+인물'(정효민 연출) 등을 선보인다.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