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에이블리, 브랜드관 1월 거래액 전년 대비 160% 증가…스포츠 관심 ↑

운동복 일상화에 애슬레저, 스포츠 카테고리 상품 거래액 급증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2023-02-16 08:37 송고
에이블리 브랜드관 1월 거래액이 전년 대비 160% 증가하고 역대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에이블리제공)
에이블리 브랜드관 1월 거래액이 전년 대비 160% 증가하고 역대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에이블리제공)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애슬레저, 스포츠, 스트릿⋅캐주얼 브랜드가 대폭 성장하며 브랜드관 1월 거래액이 전년 대비 160% 증가하고 역대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1월 에이블리 브랜드관 신규 주문 경험은 전년 대비 130% 증가했다. 소비자 수요 증가에 따라 입점사의 집중 운영 및 상품군 확대로 에이블리 내 입점 브랜드 수는 전년 대비 2배 늘었으며 상품 수도 4배가량 대폭 증가했다.
에이블리는 운동복의 일상화 트렌드로 애슬레저, 스포츠 카테고리 상품이 두각을 나타냈다. '갓생'(부지런하며 생산적인 삶) 열풍에 젝시믹스, 스컬피그 등이 인기를 끌며 1월 애슬레저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대비 12배가량 급증했다. 스포츠 브랜드의 경우 지난 1월 거래액이 한 달 만에 60% 늘었다. 크록스, 헌터 등 신발 상품이 물놀이, 장마철 등 특정 시즌을 넘어 일상 속 패션화로 안착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에이블리 내 두터운 MZ세대 팬층으로 사계절 강세를 보이는 스트릿⋅캐주얼 브랜드는 올해 1월 전년 대비 약 40% 거래액이 성장하며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 방학 시즌을 맞아 키르시, 꼼파뇨와 같은 힙함과 발랄함을 모두 갖춘 브랜드 상품이 1020 여성 유저에게 폭발적 반응을 일으키며 매출을 견인했다. 몬스타엑스 주헌을 브랜드 뮤즈로 발탁하며 화제가 된 스트릿 브랜드 본챔스는 에이블리 입점과 동시에 M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탔다. 

에이블리 브랜드 관계자는 "에이블리가 MZ세대 핵심 채널로 급부상하며 자사몰에서 고객 유입 한계를 느끼던 다양한 브랜드사의 입점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며 "단순 상품 판매뿐만 아니라 브랜드 전문 MD의 밀착 컨설팅, 퀄리티 높은 자체 콘텐츠 등 입점 브랜드 매출 증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