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마트, '피코크 위크' 개최…간편식·밀키트 최대 30% 할인

지난해까지 9년 연속 매출 늘어⋯한식 밀키트 17% '쑥'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2023-02-05 06:00 송고
이마트가 15일까지 올해 첫 '피코크 위크' 행사를 연다.(이마트제공)
이마트가 15일까지 올해 첫 '피코크 위크' 행사를 연다.(이마트제공)

이마트 프리미엄 간편가정식 PB브랜드 피코크는 올해 첫 '피코크 위크' 행사를 연다고 5일 밝혔다.

피코크 위크는 피코크 인기 상품들을 최대 30% 할인하는 연중 최대 규모 행사로 15일까지 진행된다.
대표 행사 상품으로 삼선 짬뽕과 간짜장 2인분 세트, 정통 꿔바로우 일품 요리, 피코크 한옥집 김치찜, 피코크 쟌슨빌 소시지 부대찌개, 피코크 이문 설렁탕, 피코크 로코스 바비큐폭립 시그니처, 피코크 감바스 등이다.

봄방학을 맞은 아이들 간식으로 제격인 피코크 원주진미 양념치킨, 피코크 신당동식 떡볶이, 현우동 키츠네우동 등도 만나볼 수 있다.

피코크 위크 행사 상품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피코크 모바일 금액원 50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피코크는 '비밀연구소'를 주축으로 한 고객 중심의 상품 개발로 '고급 가성비' 먹거리로 인정 받았다는 평가다.

2021년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집밥 수요가 증가하며 처음 연매출 4000억원을 돌파했다. 외식 수요가 커진 2022년에도 성장세를 이어가며 연매출 4200억원을 기록해 브랜드 출범 이후 9년 연속 매출 규모를 키워나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피코크 김치(21.8%), 피코크 냉동편의식(13.4%), 피코크 냉장면(9.1%), 피코크 아이스크림(5.4%) 등 다양한 상품군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새로운 요리 문화로 자리잡은 피코크 밀키트 역시 매출이 4.6%가량 증가하며 연매출 80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기존 인기 상품들을 업그레이드된 재료와 맛으로 리뉴얼 출시하며 한식 밀키트 매출이 16.5%나 성장했다.

올해도 피코크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신상품을 지속 선보이며 피코크만의 차별화된 맛의 신세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최현 피코크담당 상무는 "명절 이후 아이들 방학도 겹친 2월 고객 식비 부담을 줄여드리기 위해 피코크 인기상품을 할인하는 피코크 위크를 준비했다"며 "고급 가성비를 갖춘 프리미엄 간편 가정식 피코크의 다양한 상품을 경험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