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에이블리, 2023년 쇼핑 트렌드 키워드 'ATTENTION' 선정

완연한 엔데믹에 패션, 뷰티, 라이프 전반 새로운 트렌드 주목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2023-01-12 09:15 송고
에이블리가 선정한 2023년 쇼핑 트렌드 '어텐션'.(에이블리제공)
에이블리가 선정한 2023년 쇼핑 트렌드 '어텐션'.(에이블리제공)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2023년 쇼핑 트렌드로 '어텐션'(A.T.T.E.N.T.I.O.N)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A.T.T.E.N.T.I.O.N은 △Airy style(화려하고 경쾌한 에어리스타일) △Treat yourself(불황기 속 나를 위한 소비) △Tech Accessories(테크 액세서리도 패션의 일부) △Evolution of Y2K(Y2K 트렌드의 진화) △Neutral Fashion(젠더, 시즌 경계 없는 패션) △TPO Makeup(패션, 뷰티 연계 구매 증가) △Inner & Self Beauty(이너뷰티, 셀프 뷰티 트렌드) △Outdoor Fashion(아웃도어 웨어의 일상화) △Newtro(일상 속으로 뉴트로 열풍 확대)를 의미한다.

재택근무가 종료되고 외출이 늘며 레이스, 셔링 등 화려하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에어리스타일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불황기 속 나를 위한 소비트렌드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폰케이스, 워치 스트랩, 그립톡, 헤드폰 등 테크 액세서리가 패션의 일부로 자리 잡은 점도 특징이다.

지난해 '뉴진스룩'이 대세로 자리 잡은 가운데 기존 크롭티, 와이드팬츠를 넘어 아우터, 수트까지 다양해지며 Y2K 스타일이 진화하고 확대할 것으로 내다봤다.

성별, 계절 경계 없는 뉴트럴 패션도 인기를 끌 전망이다. 개성과 취향이 다양해지며 에이블리 앱 내에서도 오버핏, 수트 셋업, 넥타이 등이 급부상하고 있다. 코트, 목도리와 수영복, 휴양지룩이 동시에 오르는 등 시즌리스 트렌드도 돋보였다.
여행, 출근, 페스티벌 등 상황에 맞는 TPO Makeup이 활성화되며 패션 뷰티 연계 구매가 빠르게 확산하는 움직임을 보인다. 일상 회복에 따라 메이크업 컨셉과 어울리는 의류를 함께 쇼핑하는 패션, 뷰티 연계 구매가 늘었다는 분석이다. 이너뷰티와 셀프 뷰티도 강세다.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에 따라 에이블리는 지난해 8월 '이너뷰티 관'을 신설하고 브랜드사와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아웃도어 패션 일상화도 지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데일리룩과 자연스럽게 매치하는 아웃도어 패션 고프코어룩, 축구 유니폼 스타일 블록코어룩이 대표적이다. 복고 감성에 새로움을 더한 '뉴트로' 열풍은 패션을 넘어 라이프까지 확산한 모습을 보인다.


jinny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