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종석·아이유, 연인됐다…"친한 동료에서 최근 연인 사이로" [공식]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2-12-31 15:46 송고
아이유(왼쪽), 이종석 © 뉴스1 DB
아이유(왼쪽), 이종석 © 뉴스1 DB
배우 이종석(33)과 가수 겸 배우 아이유(29·본명 이지은)가 연애를 인정했다.

31일 이종석의 소속사 하이지음스튜디오 측은 공식입장을 내고 "이종석 배우는 아이유씨와 친한 동료 관계에서 최근 연인 사이로 발전해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예쁜 사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앞서 이종석은 지난 30일 오후 8시30분부터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2022 MBC 연기대상'에서 드라마 '빅마우스'를 이끈 공을 인정받아 대상 수상자로 호명된 후 밝힌 수상 소감으로 인해 화제를 모았다.

당시 그는 무대에 올라 "정말 감사하다"라며 "제가 6년 전 연기대상을 20대 때 받았는데 그때는 이 상의 의미를 잘 몰랐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30대가 돼서 오랜만에 복귀작으로 인사드렸는데 많이 사랑해 주시고 큰 상까지 주셔서 책임감과 무게감이 다르게 느껴진다"고 밝혔다.

또 이종석은 "군복무를 마치고 고민과 두려움이 많았는데 그때 인간적으로 좋은 방향성,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도와준 분이 있다"며 "그 분께 이 자리에 꼭 하고 싶은 얘기가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항상 그렇게 멋져서 고맙고 제가 아주 오랫동안 많이 좋아했다고, 너무 존경한다고 전하고 싶다"라며 "그 친구를 보면서 제가 그동안 더 열심히 살아 놓을 걸, 좋은 사람일 걸 꽤 많이 생각했었다"고 고백했다. 또는 그는 "제가 지나온 날들에 대해 반성도 많이 했던 것 같다, 앞으로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도 덧붙였다.
이후 이종석이 수상 소감에서 언급한 '그분'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일부 누리꾼들은 현재 교제 중인 여자친구를 언급한 것이 아니냐고 추측했다.

이런 가운데, 이종석 측이 연애를 인정하면서 두 사람은 공식 커플로 거듭났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